2025/01/04 4

미디어 2025

AI·CTV·오디오 혁명·리테일 미디어·라이브 스포츠 콘텐츠 현재 디지털 광고 시장은 계속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CTV (Connected TV, 커넥티드 TV)의 성장이 두드러질 것으로 예측되는 것이다.  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광고로의 전환은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캠페인이 가능해졌다. 개인맞춤형 광고는 지속적인 발전을 하고 있는 상황이고 이제는 삼성과 LG의 스마트 TV의 보급과 인터넷 인프라와 그 속도의 시너지와 추가적으로  AI의 활용으로 광고주들은 측정 가능한 결과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고 광고 노출 및 성과 측정에서 더 나은 정확성과 데이터 활용, 또 이를 통한 매출 성장이 가능해졌다. 또한 공중파의 광고효과가 3~4일간의 시간적 ..

Marketing 2025.01.04

유재하

이리로 가나 저리로 갈가 아득하기만 한데 이끌려가듯 떠나는 이는 제갈길로 손을 흔들며떠나보는 길, 나를 감살때 그대여 힘이 돼주오! 나한테 주어진 길 신앙의 노래처럼 가스펠 처럼 느껴지기도 하네... 힘이 없어서 그렇기는 하지만, 유재하의 노래를 듣다보면 마음이 평온해지네... 지난옛일 아픈기억 찾아 헤메이는 건  이형은 왜 이렇게 빨리 돌아가셨는지! 그래서 애절하고 절박해지는 것인가? 다시못올 지난일을 영원히 간직하리~~ 그리움을 가득안은채로 미래를 미춰보니 하루하루 더욱 새로웁게 지난날 유후어떻게 이리 작곡을 잘하지! 음음 그대로 그 나름대로 의미가 있어! 세상사람 이야기 하듯이 옜날 아쉬뭄을 가득 안은 채 가버린 지난날 하루 하루 더욱 새롭게 각성할 수 있는 힘이 나는 있나! 오랫만에 이 노래들이 ..

Culture 2025.01.04

김현철

나의 동네엔  잛지 않은 스무해 잊혀질 수 없는 한 소녀를 처음 만난 곳 둘이 아무 말도 없이 지치는 것도 모르고  노래가사 참 맛있게 썼네! 사람들 사람들 이런 동네가 있을까? 지치는 줄 모르고 온종일 동네를 다닌 일 아마도 춘천이라는 지역의 정서적 느낌이 비슷하다라고나 할까? 아무 생각없이 1월 4일 춥지만 우리 현철이형 노래를 들으며 낙조를 쳐다본다. 시간이 얼마나 지났는지 울 김현철 형님은 너무나 아저씨가 되어 사는 것이 가끔 안스럽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라디오 인터뷰나 쇼에서 본 느낌으로 판단한 말이다. 20살의 나이에 이러한 감성을 가진 사람이 이제는 60이 넘어 가겠지만... 나의 가슴에 비가온다는 말 참 멋진 가사처럼 느껴지네... 나이가 들면서 그의 충만한 감성이 변해가는 것을 느낄만한 나..

Culture 2025.01.04

빵이 아니면 자유를 달라! 난 유난히 빵을 좋아한다. 아니 유난히 그 밀가루의 이스트로 부풀어 오르는 빵을 보노라면 행복감이 풍선처럼 피어 올랐기 때문이다. 왜 그랬을까? 전국의 빵집이2020년 기준으로 1만 8502개가 있다고 하니 우리의 빵과 우유는 얼마나 대단한지 모르고 starbucks 매출액이 2023년 말 기준 2조9,295억원 이라고 하니 2조9295억원이라면 아마도 오뚜기, SPC, 동원F&B, 롯데칠성의 기업의 매출과 비슷하다. 왜 우리는 그 많은 커피소비의 이유는 무엇일까? 집에 커피가 없어서 아니면 커피를 마시고 죽때리기 좋아서 아니면 남에게 보여주기 좋아하는 우리의 소비문화의 한 단면이라고 판단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지 모르지만 아무래도 가장 적절한 이유는 아마도 우리의 소..

Culture 2025.01.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