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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

숏폼에서 쇼핑까지, 유튜브의 새로운 도전제품태그 / 전용스토어/ 크리에이터 콘텐츠 활용/ 숏폼 커머스 성공의 열쇠, 크리에이터/ 네이버와틱톡까지 뛰어든 커머스 숏폼은 ‘시성비(시간 대비 성과)’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성장했다. 숏폼은 단시간 내 시청자를 사로잡기 위해 자극적인 소재가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짧은 러닝타임으로 시청자는 긴 시간 집중할 필요 없이 틈새 시간을 활용해 재미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대표적인 숏폼 플랫폼으로는 틱톡, 유튜브의 숏츠, 인스타크램의 릴스, 네이버의 클립 등이 있다.   지자체 순천시에 자체시정 알림 숏츠 제작

Culture 2025.01.24

ott가 진짜 성숙기 일까?

사실 생각해 보면 ott의 어감 보다는 레거시의 어감이 더 있어 보이고 멋있어 보이는데! 살림살이 어려워지니 OTT요금에 대한 부담이 점점 늘어날 수 밖에 없네! 이러한 일이  벌어질수록 FAST, CTV로 넘어가야 하는데 이쪽 영업활동이 만만치 않으니 문제네! ㅋㅎ 이제는 광고형 요금제도 경쟁이 돼는 상황으로 오는구나! 거기에 통신사의 전화요금에 아니면 인터넷 요금에 포함하거나 무료를 주거나 해서 경쟁력을 높이려고 하고 있네! 요즘 난리구나! 이런 넷플릭스가 전세계구독자가 3억명인데 우리가 거의 1천만명을 쓰고 있으니 대한민국 시장이 얼마나 중요한데 요금제는 일본보다 넘 비싸다 한다. 광고요금제 45%정도라 하네!  이종매체간 합종연횡사례로 보면 통신과 디지털 iptv가 전략적으로 뭉치고 있는 상황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5.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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