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는 무엇인가? 광고는 인간의 뇌에 다양한 방식으로 영향을 미치며, 이는 심리학, 신경과학, 마케팅 연구에서 활발히 탐구되고 있습니다. 광고가 뇌에 미치는 영향은 주로 인지, 감정, 행동 세 가지 차원에서 분석됩니다. 아래는 광고가 인간의 뇌에 미치는 주요 영향력입니다. 이제 머스크가 진행하는 뉴럴링크가 무서워 지는 이유는 이제는 기술적으로 가능하게 되기 때문이다. 지식이 같아 지게 돼는 걸까? 책도 안읽어도 돼고 접속만 하면 우리가 data를 학습하듯이 인간의 뇌에 대규모 동일지식이 저장될 수도 있는 것이다. 지금 내가 demand한 광고라는 항목으로 searching한 data중 반복부분의 text일것이다. 1. 인지적 영향: 기억과 주의력반복 노출 효과: 광고는 반복적으로 노출될 때 뇌의 해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