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1.daumcdn.net/tistory_admin/blogs/image/category/new_ico_1.gif)
아 이런때가 드디어 오는 구나! 상업방송 거대 media 회사들이 streaming회사들에게 그 왕좌를 내주게 돼었구나 ! 아마도 2006년인가 7년인가 tvn 개국 한다고 하고 제작물에 대한 소문을 들었을때 어 KBS, MBC, SBS가 가던 6000~7000억원의 매출을 TVN이 이길 수 있을까 했는데 아마도 10년이 지나고 나서야 그 paradigm이 깨지고 났을때 CJ E&M의 매출이 넘었을때 그 헤게모니가 깨지고 그 이후에 방송시장에 일어났던 부분을 이제는 CJ E&M이 Streaming회사와 OTT회사들에 느낄 차례가 올 수 있다. 라디오가 처음 광고가 진행된 후 DMB, KMS공중파, 종편, CJ E&M, jTBC, 조선,중앙,동아 이제는 정치색이 아닌 OTT가 어떻게 나올지, 쿠팡이 어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