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OTT 광고의 가능성OTT 시장이 성장하면서 광고 기반 비즈니스 모델(AVOD, FAST 등)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어.(1) 광고 모델의 변화AVOD(Advertising-Based Video On Demand): 무료 콘텐츠 제공 대신 광고 시청 유도 (ex. YouTube, Pluto TV, 티빙 일부 콘텐츠)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무료 라이브 채널 기반 광고 모델 (ex. 삼성 TV 플러스, LG 채널, Roku TV)Hybrid Model: 구독과 광고를 병행하는 방식 (ex. 넷플릭스 & 디즈니+ 광고 요금제)(2) 광고주 및 기업의 기회정밀 타겟팅 광고: OTT는 시청자의 데이터(시청 습관, 선호 장르 등)를 활용해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