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애플 XR

링마이벨 2023. 6. 13. 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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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도 애플XR의 가장 큰적은 그동안 우리가 보아왔던 TV화면과 스크린 모든 LED의 기대적 수준이 이 발전의 향방을 가를 듯 하다. 우리가 그동안 스크린이나 화면을 통해 간접 경험을 했던 그 평면이 모든 기준이 될것이기 때문이다. 우리의 상상력은 4차원을 통해 꿈이나 상상력으로 크리에이티브한 능력으로 발현 돼었는데 이제는 그마저도 하나의 제품으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상상력은 공간과 시간을 넘어서 시공간을 초월하는 하나의 결과물인데 이제는 그 상상력 마저도 하나의 FLAT하게 표현돼다 보니 어떠한 실마리도 가질 수 없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제 우리의 상상력도 이제는 평면으로 구현되면서 뇌는 많은 크리에이티브한 능력을 기계에 의존하는 첫 인간이 될듯하다. 점점더 인간의 독자적인 영역들이 사라지고 기계화로 넘어가게 되는 것은 넘 아쉬울 따름이다.

인간의 상상력이 발현되었던 것들이 때로는 소설로 드라마로 노래로 스포츠로 발전되었는데 이러한 Outdoor의 액티브한 삶들이 하나의 기계적 발현으로 제한되어질 수 있어 무섭기도 하고 두렵기도 하다. 

다양성과 화려함  

 

은밀함 

만져질 수 있는 

예능및 음악 컨텐츠 파급 

MARKET SIZE 

MARKET 

XR 시장 성장, 2030년까지 3,459억 달러 돌파 전망

“메타버스는 아직 초기 개발 단계에 있지만 교육, 게임, 건강 및 상업과 같은 분야에서 이미 그 잠재력을 볼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기술이 더 널리 채택됨에 따라 새로운 시장 및 비즈니스 모델을 열고 더 나은 작업 방식을 만들고 교육 및 개발을 변화시키는 것과 같은 더 많은 경제적 기회가 나타날 것입니다.”

 

하이브, IM 주도 '음악+기술' 융합 프로젝트 첫 선

 

인간의 뇌 기능이 축소될 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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