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이란 소비자와 브랜드간의 문제적 해결을 의미하며 솔루션의 내용은 미디어,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측면 모두를 말한다.
크로스미디어 광고의 목적은 소비자와 브랜드간의 문제를 파악하기 위한 총체적 노력이라고 본다.
크로스미디어 광고효과란 synergy효과를 뜻한다
에델과켈렁 연구
복합매페의 효과가 단일매체의 효과에 비해 더 효과적임을 보여준다.
Unnava & Burnkrant
다양한 광고제작물의 실행이 동일한 광고 실행의 반복보다 상표반복의 기억에 더 좋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Singh Linville & Suckdial
15초 광고에 있어서 동일한 소재의 반복조다 변화된 15초를 2편으로 나누었던것이 더 기억에 남는다
Chang
동일함 광고 집행보다는 tv와 web을 비교해 노출했을때 인지도가 더 높았다.
Ha
Tv와 인터넷 광고의 통합이 매체별 반복보다 광고주 지각이나 메세지 신뢰도에 더 큰 작용을 했다.
Trappery & Woodside
같은미디어 경험과 반응을 향상시키기 위해 cross-channel integration 사용할수있음을 시사함
Wang
소비자의 미디어 참여및 메세지강화를 위해 브랜드태도에 적합한 광고메세지를 특징으로 하는 단문 sms메세지와 웨사이트의 크로스미디어통합효과를 조사했다.
부호화다양성리노(Tavassoli,1998)은 동일한 메시지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노출되었을 경우 단독매체를 통해 노출되었을 경우에 소비자의 기억속에 더 복잡한 방법으로 부호화된다고 주장하는 바이다.
1. 크로스 미디어 캠페인 유형
- 소비자를 능동적으로 참여시키고자 하는것
- 덴쯔 cross watch
타깃인사이트를 입각해 r&f와 depth를 고려해 커뮤니케이션 시나리오를 분석하고 복수의 컨텍트 포인트를 효과적으로 결합시켜 설계하는 것을 의미한다. power variation scenario/ timeline scenario/ media split scenario로 미디어믹스를 실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