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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vertising/OTT

OTT

by 링마이벨 2022. 12.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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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일 내년도 OTT 전망을 담은 'OTT트렌드2023'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OTT에 대한 기존의 파편적인 분석을 넘어 콘텐츠와 플랫폼 관점의 종합적 분석을 시도한 게 특징이다. 

저자들은 국내외 OTT 이슈를 총 10가지로 정리했다. 구체적으로 ▲팬데믹 이후 OTT 지형 변화 ▲스트리밍 생태계에서 지식재산권(IP) 확보 성공 모델 ▲망 이용대가 관련 소송 ▲팬데믹 이후 영화 시장 변화 ▲OTT 법제화 이슈 ▲OTT 시장의 구조 변동 ▲콘텐츠 투자·소비 폭식 ▲글로벌 미디어의 우회 진출 ▲국내 OTT 순위 변화 ▲자체등급분류 제도

▲4강 혹은 1강 3중의 경쟁 ▲IP와 확보와 콘텐츠 수급 전략 ▲스포츠 중계권 확보 경쟁 ▲광고 요금제 도입과 복수 플랫폼 이용 등이 주된 이슈

 

최근 KT시즌을 합병하고 국내 OTT 1위에 오른 티빙은 광고요금제 도입 가능성 시사

CJ가 요금을 올리면 넷플릭스 만큼 올리겠다는 것인지? 아니면 최소 차등을 두어서 그요금에 가까이 진행할 수 있을 듯 하다. MAU 428만명 / CPM 수준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네! / 

 

"광고요금제는 국내 아닌 저개발 국가 공략용" CJ가 요금을 올리면 넷플릭스 만큼 올리겠다는 것인지? 아니면 최소 차등을 두어서 그요금에 가까이 진행할 수 있을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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