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ing

Digital Marketing

by 링마이벨 2020. 1. 11.
반응형

이제 광고비가 가장 많이 지출되는 위치를 결정하는 알고리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방식 솔루션에 캠페인 및 핵심 성과 지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만하면됩니다. 가장 적절한 광고와 디지털 광고에 쏠려있는 적절한 구매 방식을 통해서 구매를 표준화하는 것입니다. 가장 적절한 예산을 쓰는 것이죠! 

가장 맞는 위치에 진열된 프로덕트를 사는 방식이죠 구지 앉아도 까치발을 들지 않아도 돼는 적절한 위치 말이죠 그런 위치를 잡는다는 영화를 예로 든다면 위치는 곧 돈이죠! position=cost 기본으로 들이는 본에 premium을 주는 방식은 보통의 basic는 단순노출 수준으로 노출에 평이함 주목을 받으려면 그정도의 윗돈을 주어야 하는데 그 윗돈은 아무런 비용을 지불하지 않은 basic한 비용에 대해서 쓸모가 없다는 반증이 돼기도 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우리는 추가적인 비용을 지불하고 추가적인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다. 

비행기를 예를 든다면 어떨까 편안함을 기본으로 해서 위험이라는 요인에 대한 나름대로의 최소한의 hedge기능을 하는 것이라 보면 되는 것이다. 위험은 결국 안전이라는 부분이 더해지면 더 해질수록 비용이 추가되는 비용이라고 보면된다. 비행기의 빠름과 안전이라는 기능 더 넓다라는 이 기능들은 결국 추가적인 비용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그러면 배는 어떨까? 

선실구조는 오히려 깊이 들어갈 수록 싸질 수 있다. 위험에 대한 회피에 소요되는 시간에 비례하여 비용이 설정되는 것이다. 안전할수록 안전한 것에 premium비용이 드는 것이다. 결국 산사람이 여자, 노인, 1등실에 있었던 사람들이라고 본다면 돈으로 목숨을 사게 된 것이다. 

명당이라는 부분 묘자리 죽어서도 좋은 place가 존재한다는 것은 장소에 대한 많은 중요성을 부여하던 우리문화의 특징들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것이다. 오죽하겠나! 어떤 자리에 대한 비용을 추가 지불하고 plus를 얻으려 했던 민족의 특징들을 엿볼 수 있다. 

결국

1. market 을 제대로 이해하고 여러가지 새로운 아이디어와 용어에 직면하게 됨 

2. 목표설정

3. 구매를 계획, 제어 및 최적화하는 숙련 된 인력필요

4. 알고리즘에 의존하여 광고가 잘못된 위치에 게재될 수 있다는 것 보호 브랜드를 보호

5. 사기를 조심: 디지털의 상태에 따라 , 프로그램 광고는 44 %와 55 % 사이에서 볼 수있는,하지만 Mediative는 봇 사기 디지털 광고주에게 $ 6.5 억 년 비용 추정하고있다. 프로그램 광고는 업계 전체의 사기 율이 16 % 이며 다른 디스플레이 광고보다 낮습니다 

결국 디지털 광고는 더욱더 비용의 적절성 합리적인 기준의 원칙이 더욱더 중요한 항목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면 어떻게 이러한 비용부분의 오류를 줄 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DSP(Demand side platform) / SSP(Supply side platform)/ ad exchange/ ad net work/ publisher/ RTB(Real time bidding)

시장은 이렇게 형성돼 있는 걸로 이해된다. 

현재 시장에서 사용되는 RTB(Real time bidding)경매 방식에는 2nd price방식은 가장높은 가격을 부른 사람이 구매를 허용하되 2등이부른 가격을 지불하게 되는 방식으로 담합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1등으로 가격을 높힌 사람이 가져가고 2등이 제시한 가격으로 구매를 하는 방식으로 구매자에 대한 부담을 줄일려고 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는 것입니다. DMP는 데이터의 양이 많이 수집될 수록 정교한 타겟팅을 할 수 있는 것이다. DMP가 제공하는 데이타를 이용하여 광고를 거래하는 방식으로 카울리의 Audience를 위주로 하는  +marketing/ Retartgeting

역시 디지털마케팅은 우리가 볼때 DATA의 표집이 가장 중요한 문제가 될것이고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