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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조직의 미래를 대비하는 방법

by 링마이벨 2023. 8.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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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란에 관계없이 적응력이 뛰어나고 효율적인 마케팅 조직을 운영하십시오. 단기 실행의 필요성과 장기 전략 계획의 균형을 맞추는 동시에 전례 없는 인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CMO가 마케팅 조직을 검토할 때 직면하는 가장 시급한 문제입니다. 

마케팅 조직의 미래에 대비하기 위한 4단계

다음 4단계에 따라 전략을 이행하는 동시에 중단에 대응하는 적응형 마케팅 기능을 구축하십시오.

 

 

1: 역량 격차 식별

동료 조직이 수행하는 작업을 기반으로 전체 재구성을 구현하고 싶은 유혹을 느낄 수 있지만 현실은 모든 조직에 적용할 수 있는 조직 설계가 없다는 것입니다. 대신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기능을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 능력 평가를 개발하십시오. 전략 계획에 따라 팀이 실행해야 하는 기능을 고려하고 리더십과 협력하여 브레인스토밍합니다. 마케팅 기능은 각 조직마다 다르게 보일 수 있으며 또 그래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인바운드 콘텐츠 마케팅 전략에는 하나의 기능 세트가 필요한 반면 유료 미디어 기능에 대한 막대한 투자에는 다른 기능 세트가 필요합니다.
  • 중장기 조직 변경에 대한 시나리오 계획을 만듭니다. "신상품이 우리 콘텐츠 마케팅 전략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와 같은 질문을 스스로에게 해보십시오.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시나리오를 해결하기 위해 역량 계획에 구멍을 뚫습니다.
  • 리소스 및 검토 기능. 액세스할 수 있는 기능 또는 해당 기능이 있는 위치를 식별합니다. 그런 다음 격차, 정렬 불량 또는 용량 부족에 집중하십시오. 엄격한 직무 역할보다는 기술에 집중해야 합니다. 종종 마케터는 공식적인 직무 설명이나 직함을 넘어서는 능력과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소스 기능

누락된 기능 또는 용량을 어떻게 리소스로 사용하시겠습니까? 귀사의 소싱 목표에 따라 소싱 기능을 개발, 획득 또는 협력하는 것의 장단점을 이해하십시오. 예를 들어 사내에서 인재를 개발하면 인재 관리를 최대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걸리고 손실이 발생할 경우 비즈니스 연속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자원 조달 계획을 개발할 준비가 되면 스코어카드를 만들어 특정 기능이나 기술이 전략적 목표를 지원하여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는 방법을 이해하십시오.

 

3: 조직 구조에 맞게 기능 조정

기능을 추가하거나 인재를 재배치하는 것은 현재 조직 설계의 맥락에서 고려해야 합니다. 변화를 일으키려면 대대적인 개편이 필요하기보다는 운영 모델과 거버넌스를 조정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원하는 기능을 통합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혼란과 변경 피로의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Abatangle은 "상대적 전략적 중요성과 역량 개발의 어려움을 평가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마케팅 조직 전체를 고려하십시오. 대규모 매트릭스 또는 분산 팀에서는 주어진 기능에 대한 운영 성숙도 수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4: 영향 및 새로운 요구 사항 평가

마지막으로 조직 설계가 전략 변경에 따라 조정되어야 한다는 점을 이해하십시오. 팀의 역량이 전략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적응하도록 보장하기 위한 진행 중인 프로세스로 간주하십시오. 구현 중인 조직 변경에 대한 목표 및 지표를 설정합니다. 비즈니스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추적하기 위한 성공 지표를 개발하십시오. 예를 들어 영업 지원 기능을 개선하고 계정 기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 경우 전술적 및 전략적 수준에서 조직 변경의 결과를 측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전술적 지표에는 마케팅 적격 계정 수, 참여율 또는 파이프라인 속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전략적 메트릭은 고객 획득 비용, 평생 가치 또는 수익일 수 있습니다. 조직 자체의 역량 개발 결과를 측정하는 것도 필수적입니다. 직원 만족도, 참여도, 준비도, 기술 평가 및 실행 속도는 역량이 팀에 얼마나 잘 통합되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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