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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츠 creatvie 2024년 Vision

by 링마이벨 2024. 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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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있다. 자기네가 할 creative에 대해 이렇게 솔직하고 즐겁게 이야기 할 수 있다니... 

2024년 크리에이티브를 이런 방향으로 끌고 나가겠다고 선언하는 이러한 자료가 넘 괜찮어 보인다. 두도시의 이야기를 이렇게 좋은 concept 을 잡기 힘들었을텐데 말이다. 영어가 서툴지만 끝까지 해석해 보았다라는 부분에 대해서 스스로 자부심을 느끼며 ㅋㅎ 

일본의 덴츠는 참으로 훌륭한 기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2023년은 수많은 위험이 공존하던 시대였다. 전쟁과 인플레이션, 위험이 지속되었고 산업에 있어서는 커다란 도전이 우리앞에 남겨져 있다. 많은 불확실성이 존재하고 창조는 승리하고 공감또한 혁신과 Collaboration이 승리한다. 평상시와 같은 비즈니스로는 여유가 없다. 

한편으로는 광고회사의 크리에이티브를 어떤 주제로 제한한다는 볼멘소리도 들을 수 있지만  올해 사회문화적인 issue가 이런게 있고 이러한 fact를 토대로 우리는 이러한 제작물을 만들겠다는 방향성만큼 훌륭한 것은 없어 보인다. 12가지 아젠다를 잡아 본 것이다. 사회문화적인 issue들 12개가 이런것이고 그의 근거는 모두 숫자에서 찾아낸다. 

 

27개 조사한 회사에서 매년 17개국의 국가 신용도가 하락했고, 46%영국과 WALES에서 종교가 없다라고 이야기한 지수가 46%로 떨어졌다. 매년 미국 성인의 대답한 42%가 최근 젊은이들의 삶의 기준과 더좋은 집 더 좋은 교육 기타등등 지수에서 매울떨어졌다가 13%, 어느정도 떨어졌다가 29%, 어찌 보면 2019년 6월 이래 수치가 18% 떨어졌다. 

모노컬쳐의 종말이란 여기 새로운 세상을 만ㄷ는 것 , 오래된 이야기하는자를 다시 찾는 것, 새로운 이야기를 하는 것 

ZEN-G의 가족들중의 1/5은 mental health condition으로 고통받고 있다는 보고와 유럽피언의 대부분 또는 그들의 멘탈상태에 대해 불확실성이라는 말로 상태를 이야기 하고 있으며, 두려움과 혐오를 그들의 상태롤 인식하고 있으다. 15개국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피고용인의 60%는 그들의 삶중에서 하나의 커다란 mental-health를 경험하였다. 

행복리포트에서 사람들의 90%는 재미있었던 광고를 기어해 냈고 72%의 사람들은 humor가 묻어나는 광고를 선택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머로 광고를 하는 광고주들은 20%이고 18%온라인 광고에서 전술로 사용한다. 

이단어에 주목한다. 기술의 독성이란 말에 기술이 가져오은 긍정적인 부분도 있지만 기술의 반작용에 대해서 많은 우려가 예견되는 부분이다. 

영국에서 소비되는 온라인 광고의 2023trend에 따라서 가장 픽크를 찍었다. 온라인에서 소비되어지는 시간은 피크를 찍었다. 그 정도로 온라인에 많이 머물고 있다는 말이다. 남이와 같이 성장하는 인터넷 시장에서 조차도 2013년 이래롤 하루 온라인 사용량이 -34분 줄어들었다.  Connecting Dote 2023년 보고에 따르면 메타버스에 관심있는 미국인의 1/3은 메타버스에 무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글로벌 소비자들은 2020년 2Q이래로 11% 성장했다. 

여성들의 초기부터 메타버스의 반복에 대해서 더 많은 시간을 쏟아부었고 새로운 인터넷의 다음세대를 더 발전시키거나 이러한 활력의 사회에서 남자의 90%는 영향력 있는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다. 2021년도 디지털 패션 연구소에 따르면  가상경험을 했던 서베이 대상자중 70%는 그들에게 치명적이었다. 괴롭힘을 방어해 주었던 사람 12-15살의 51%는 게임플레이를 할때 그들에게는 매우 중요하다.

 

 

집을 사는것과 결혼하는 것과 같은 전통적인 근간으로 18-34세의 미국인중 59%는 코로나때문에 인생의 인생의 중대한 이벤트가 지연되었다.  35-54세의 40%에 비유해서... GEN Z 의 64%는 코로나 때문에 2년을 잃어버렸다. 노동자의 70%는 그들은 만약 다른 고용인이 번아웃을 줄이기 위한 더 좋은 정책을 제공했다면 그만둔다고 말했다. 

 

 

29.9B 300조네! 2021년 중국 campsite시장의 크기가 380조네! 

글로벌 인덱스에 따르면 여행은 팬데믹이전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동안 , 여행티켓은 소비자를 위한 10여개의 주요 구입에 있었고 2021년 3Q이래 9의 판매감소가 되었다. 

 

틱톡 date 1,4BN views , 인플루언서를 따라야 하는 Gen Z와 밀레니얼의 79% 그들의 스타일은 그들의 퍼스널리티 투영이다. US 소셜미디어 사용자중 37% niche블로거들을 따른다.  

 

mintel 글로벌 콘슈머에 따르면 남동아시아의 64% 말한다. 그들은 실제 삶에서 트라이하지 않는 메타속에 관심이  있다고 말한다. 

거의 4/10는 4항목을 제외하고는 음식소비를 술여왔다. 유러피언 컨슈머들은 진술했다. 오르는 가격은 그들의 가장 커다란 관심사인것을 이야기 했다. 2022년 4월 글로벌 푸드가격은 그들이 경험해 보지 못한 가장 큰 가격이었고 53개국에 걸쳐서 2.7억명의 사람들이 

 

EU는  날씨와 관련된 이벤트로 인간 십여년간 145Billion 파운드를  상실했다. 

2016-2021년에 릴리즈된 영화와 TV쇼는 2.8%는 날씨 변화로 인하여 멘션이 되었따. 돼지도 않은 번역을 하느라 마이 힘들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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