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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검색 2020년 9월

by 링마이벨 2020. 9.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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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쟁사보다 많이 노출 의혹에 ‘독점적 지위 이용 시장 지배력 확대’ 지적: ㆍ일부 업체에선 2년 전 공정위에 신고…네이버 측 “가격 경쟁 유도한 것”
  • '뒷광고'를 여러 학자와 기자들이 정의한 것은 다음과 같다. 광고주로부터 일정한 수준 이상의 광고비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본인 돈으로 재화나 용역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받은 것처럼 광고하는 행위를 말한다. 즉, 요즘 유행하는 '내돈내산(내돈 내고 내가 산)' 콘텐츠 중 많은 부분이 실상 뒷광고라는 것이다. 이에 분노한 소비자들이 많은 유튜버나 인플루언서에게 분노를 표출하고, 일부 유튜버들은 뒷광고를 인정하고 은퇴하거나 방송을 중단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 특정 의료기기에 광고효과 준 PP 건강정보 프로그램, 법정제재: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광고심의소위원회(위원장 강상현)는 11일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회의를 열고, 치과 전문의가 출연해 잇몸 건강 관리용 의료기기를 소개하면서 상품명이 표시된 해당 기기를 지속적으로 노출하고, 그 효능과 기능 등을 구체적으로 언급해 부적절한 광고효과를 준 SBS CNBC <닥터Q 내 몸을 말하다>에 대해 '법정제재(경고)'를 의결하고 전체회의에 상정하기로 결정했다.
  • 서울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10일부터 31일까지 중구 내 돌출간판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돌출간판이란 점포 위 또는 건물 모서리에 세로로 길게 매달아 튀어나오게 설치한 간판을 말한다. 중구 내에 약 6000여개가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 청소년도 보는데 '음모 노출'…채널J에 과징금 1000만원: 그럼 수많은 유투브나 구글이나 검색사이트의 음모는 어쩔겨? 참 어처구니 없는 일인데 웃기네! 아직도 이런 과징금이 1000만원이라니...센데...
  •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20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KBS 수신료 인상이 필요하다고 했다. "광고를 비롯해 몇 가지 규제 완화만으로는 지상파의 어려움을 해소하기가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수신료 인상에 동의하느냐"는 질문에 이렇게 대답했다. 그런 질문을 하는 의원이나 말 떨어지기 무섭게 넙죽 받는 후보자나 염치를 모른다고 할 수밖에 없다. KBS가 채널A 전 기자와 한동훈 검사장이 공모한 정황이 확인됐다는 오보에 대해 사과한 바로 다음 날 '짜고 치는 고스톱' 같은 이런 질문과 답변을 했으니 그렇다.
  • 카카오가 카카오톡 기반으로 광고 사업을 확대한다. 카톡의 친구・채팅・샵・더보기 탭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광고주 채널이 상단에 노출되는 '브랜드 검색광고'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인터넷 포털에서 운영하고 있는 검색광고를 카톡에 적용하는 형태다. 검색어를 입력하면 광고주 채널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 상단에 노출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가 주력 사업인 네이버도 PC와 모바일 쇼핑검색 페이지에서 노출하는 광고를 늘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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