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ing

BBC의 한계를 넘어서기 위한 전략적 구상

by 링마이벨 2023. 11. 17.
반응형

2021/2022년 BBC의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강화노력 2022년은 BBC CHARTER가 이끄는 중간평가가 이루어지는 해로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방송국의 사회적 책무 및 시장 생존이라는 두가지 주제에 대해서 솔루션을 내놔야 하는 상황 

 

2003년 iplayer 개발 계획 

2007: 4년의 준비과정 거침, 베타버전 발표함 , BBC-TV와 라디오 프로그램을 방송직후 1주일동안  On-demand로 스트리밍 혹은 다운로드 할 수 있는 svc

(수신료를 납부한 시청자라면 언제 어디서나 광고도 없는 BBC 콘텐츠를 볼수 있었기 때문에 아이플레어는 당시 큰 인기를 끌었다.)  

 

SVOD(Subscription vod) , BVOD(Broadcasting VOD) 글로벌 OTT 서비스의 침입으로 BVOD의 영국시장도 본격적으로 인기가 떨어지기 시작했다. iplayer의 부진은 글로벌OTT의 약진으로 볼때 약해질 수 밖에 없는 것. 이를 극복하기 위한 솔루션이 존재하는지 알아보자 !

* 스포츠 프로그램 다수와 드라마 계열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10위안에 드는데,,, LINE OF DUTY는 범죄수사 드라마네! 

  1. BBC특유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자원 집중 전략 
  2. 실시간 방송과 대형 스포츠 중계의 강화 
  3. UI개편 : 넷플릭스와 비슷한 UI로 구성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