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ing/컨텐츠

2023 Digital TREND

by 링마이벨 2022. 12. 16.
반응형

TECH  MARKETING COMMERCE

 

Metaverse 

AI

COOKIELESS 

E-COMMERCE

쌈박해 보이지가 않네 일단은 Trend를 잡는 것에 너무 익숙해서 그러나! 쌈박해 보이지 않는 것은 무슨 이유일까? 마케팅분야에서 더이상 쿠키 제공 중단되어 구글, 애플 등의 기업들이 서드파티 데이터 수집을 중단하면서 디지털 광고 업계는 큰 전환점을 맞았다. 디지털 광고 시장의 현황과 서드파티 데이터 없이도 개인화 마케팅이 가능한 Customer data platform, 자체 플랫폼 DB로 이 난관을 극복해야 하는 것이다. 트렌드라고 하는데 딱 와닿지 않네! 어쨌거나 죽었던 자식 METAVERSE가 다시 오는 것고 E-COMMERCE는 이미 시장의 대세가 되어진지 2해를 거쳤던것 같고 여러가지 생각이 나는 트렌드 보고네!  내년도의 불황이 이런 테크와 기술 트렌드를 받쳐줄지 미지수이지만 메조의 이런 시장분석이 시작돼기를 바라며 부디 넷플릭스의 미디어렙의 상승동력에 너무 기죽지 말기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