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에너지

by 링마이벨 2022. 8. 1.
반응형

중국화에 투자하는 것이 맞고 80~90% 중국이 모두 포진하고 있는 상황이고 신냉전 체제에서 중국이 모든 것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이다. 풍력에너지는 2012년 이후에 구조조정이 돼서 많은 장비들이 구조조정돼었고 수소산업이 동력을 잃은 것은 아니고 글로벌 수소산업은 투자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상황이고 20~30년대에는 더욱더 많은 발전이 있을 것으로 보고 2022년 상반기 18조 수소산업이 실행하고 있는 상황이고 우리나라는 수소법 개정안이 통과돼서 수소관련주는 주식으로 볼때 2030년 가야지 시장이 커질 것이고 본게임이 시작돼는 시점이 늦어지고 있는 상황이고 수소산업은 강도가 세어지고 있다. 대한민국에 필요한 이유는 수출로 먹고 살고 있기 때문에 저탄소로 진행돼어지지 않으면 수출이 될 수 없기 때문에 철강산업에 대한 산업의 동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진행해야 하는 것이다. 수소를 쓸 수 있는 산업 생태계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전에 미리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 

셀업체들 미국에 생산하는 계획은 지연이 돼고 있는 상황이다. 미국이 가지는 시장의 의미는 절대적인 것이다. 유럽별로 보면 전기차가 20%증가하고 있는 상황이고 미국과 유럽의 차 판매대수는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이다. 미국에서 BBB법안이 실행화하고 있는 상황이고 바이든 정부가 연비보조금을 늘리고 있는 상황이고 앞으로 일어나는 성장의 미래는 앞으로 여러가지 가능성에 대한 참고를 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많은 전기차 회사들이 공급계약을 하고 있는 상황이므로 미국 시장진출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이므로 CATL미국의 거점을 잡아야 하는데 아직 못잡고 있는 상황이라 보면 될 듯하다. 풀라인업으로 검증된 회사는 성일밖에 없는 것이다. 확실한 성장이 있을 수 있다. 리싸이클 시장으로 보면 가장 큰 리스크는 전기차는 원재료가격의 상승원인을 생각할 수 있는데 유가가 워낙 높기 때문에 원재료 가격이 높아지거나 원유가격이 낮아지면 그 리스크를 낮출수 있는 부분은 희소성에 대한 가치가 이루어질 듯 하다. 그러한 가능성을 가진 회사가 중요하다면 해상풍력주가  TOPIC이라고 생각한다. 공통점으로 보면 유럽모두 해상 풍력을 확장하려는 정책을 쓰고 있고 미국도 해상풍력을 증가 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해상풍력시장이 빠른 속도로 증가할 것이다. 2030년 20%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관련주들이 탄탄하게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많이 존재한다. 투자는 현재 한겨울이지만 이번 시장이 어떻게 변모할지 잘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주식해서 돈을 번다는 것이 어려운 일이지만 쉬울수도 있음은 구조적인 시장에 오랫동안 투자하는 것이다. 탄소감축이라는 정당성을 깔아야 하는데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에너지독립이라는 아젠다가 더욱더 필요하게 대두대어지고 있다. 선입견은 꼭 점검해야 하고 유가의 등락에 상관없이 유가에 연동된적이 없다. 길게 투자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