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08 3

정재계 인물을 많이 배출한 고등학교

아래는 여러 매체·자료에서 정계(정치)와 재계(비즈니스) 인물을 많이 배출한 고등학교로 자주 언급되는 “명문 상업고등학교(상고)” 계열의 일부 학교들을 중심으로 정리한 자료입니다.1. 동지상고 (현 동지고)정계 인물 비율: 약 37.1%대표 인물:이명박 전 대통령(동지상고 출신; 전)이상득 의원(동지상고 출신; 전 국회의원 및 당직 인사)비고: 동지상고는 역사적으로 정치·재계 인물이 두드러지게 배출된 학교로 평가되며, 정계 인물 비중이 가장 높은 학교 중 하나입니다.2. 목포상고 (현 전남제일고)정계 인물 비율: 약 35.1%대표 인물:김대중 전 대통령(목포상고 출신; 전)권노갑, 이경재, 이훈평 등 (목포상고 동문 – 다수 정계 인사)비고: 목포상고는 ‘동교동계’라는 명칭 아래 정계 인맥이 강한 학교로..

Culture 2025.03.08

생활속 궁금증 ‘아삼육’ 어원은?

“아삼육”이라는 표현은 한국에서 주로 ‘아주 삼류 같다’는 뜻으로 쓰이며, 부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어원 1. 숫자의 의미 변화 • “아삼육(亞三六)“은 본래 “아(亞, 아래급)” + “삼(三, 3)” + “육(六, 6)“의 조합으로, ‘조금 부족하고 질이 낮다’는 의미로 쓰였다는 설이 있습니다. • 조선 시대에 하급 관리나 삼류 인물을 가리키는 표현이었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2. 일제강점기 유래설 • 일본어에서 “三六(さんろく, 산로쿠)“이라는 표현이 ‘싸구려, 삼류’라는 뜻으로 쓰였다는 설이 있습니다. • 이를 한국식으로 변형하면서 “아삼육”이라는 표현이 자리 잡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3. 속어·비속어에서 발전 • 1960~70년대 이후 한국에서 ‘삼류’, ‘질 낮은’이라는 의미로 사용되면서 ..

카테고리 없음 2025.03.08

2025년 KBS가 나아갈 길과 매출 증대 전략, 콘텐츠 기업으로의 변화, 공영방송으로서의 과제(by GPT)

2025년 KBS가 나아갈 길과 매출 증대 전략, 콘텐츠 기업으로의 변화, 공영방송으로서의 과제KBS는 2025년을 맞아 공영방송으로서의 책임과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해야 합니다. 방송 시장이 OTT 중심으로 재편되고, 광고·수신료 등 전통적 수익 구조가 약화되는 상황에서 디지털 혁신, 수익 다변화, 공적 책무 수행을 균형 있게 추진해야 합니다.1. KBS가 콘텐츠 기업으로 나아갈 길디지털 퍼스트 전략 가속화기존 TV 방송 중심에서 디지털·모바일 중심으로 개편넷플릭스, 웨이브, 디즈니+ 등과 공동 제작·IP 수출 강화FAST(무료 광고 기반 스트리밍)·AVOD(광고 기반 주문형 비디오) 플랫폼 론칭글로벌 콘텐츠 시장 공략드라마, 다큐멘터리, K-POP, 예능 글로벌 수출 확대KBS 월드 및 SNS(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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