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그렇게 생각 했었다. 영화수입이 줄다가 다시 늘어나겠지 코로나 이후 미디어는 안정될것이라 생각했는데 다시 돌아오지를 않는다. 시장이 change 집나간 며느리는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미디어의 생존은 그 자체가 생명력으로 소비는 더이상 새롭게 변화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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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거래규모가 3347억원/ 2021년 Pandemix 506억원 거래 가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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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스퀘어 자료에 의하면 상반기 특수상영(3D, 4D,아이맥스) 매출액 790억원 전년대비 148.6% 증가됨
CGV 상영관 콘서트 오페라 스포츠 '얼터너티브 콘텐츠' 관람객은 2021년 21만명에 그쳤지만 23년 1분기 37만1천명 급증.
고급 시장과 소비처는 꾸준히 시장이 살아 존속 돼지만 시장은 어떤것도 대체돼지 않고 삶과 죽음만이 존재한다. 연명하느냐 아님 소멸하느냐의 문제일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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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플레이는 끊임없는 시장을 갉아 먹고 있다. 이 낙수로 인해 기타 미디어는 존재감이 사라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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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로운 글로벌 연구에 따르면 브랜드 마케팅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으로의 전환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연구 자료가 있다는데 궁금하네! 브랜드 광고비 부분이 Performance marketing 광고비로 대체되고 있다는 fact가 상당히 궁금해지는데 영어가 안돼서 자료를 얻을 수가 없네! 돈도...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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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대상 기업 중 63.2%가 모바일 앱 성능 마케팅 예산이 전년 대비 증가
Moloco와 Ipsos는 협력하여 9개국 모바일 앱 마케팅 담당자의 관점을 측정했습니다.
레드우드시티,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1일 -- 운영 머신러닝(ML) 및 성과 광고 부문의 선두주자인 Moloco가 선도적인 독립 조사 기업인 Ipsos와 함께 첫 번째 모바일 앱 성과 마케팅 글로벌 보고서(Mobile App Performance Marketing Global Report) 의 조사 결과를 오늘 발표했습니다 . 미국, 영국, 한국, 프랑스, 독일, 인도네시아, 일본, 싱가포르, 베트남 등 9개 국가에서 1,600명 이상의 모바일 앱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Moloco의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인 다이스케 요코카와(Daisuke Yokokawa)는 “도달에서 결과로의 글로벌 마케팅 변화가 다양한 국가와 다양한 산업에 걸쳐 지속적으로 추진력을 얻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많은 모바일 앱 마케터들은 빅테크의 광고 성공 비결이 고급 ML 기술과 그들이 제공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솔루션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글로벌 추세는 특히 경제적으로 불확실한 시기에 모바일 앱 성능 마케팅이 수익, 사용자 확보 및 이익을 창출해야 하는 명확하고 강력한 힘에 기인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 고성능 모바일 앱 마케팅은 모든 산업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조사 대상 기업의 64.7%가 전년 대비 모바일 광고 마케팅 예산을 늘렸다. 평균적으로 조사 대상 기업은 모바일 광고 마케팅 예산을 약 25.7% 늘렸습니다. 또한, 조사 대상 기업 중 63.2%가 2022년부터 전체 모바일 광고 예산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비중을 늘릴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2023년 퍼포먼스 마케팅은 모바일 광고 예산에서 45.7%를 차지해 브랜드 마케팅(41.4%)을 앞섰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매출과 이익 증대를 위한 중요한 투자로 꾸준히 인식되고 있습니다.
- 성과 중심 마케팅의 선순환은 사용자 확보를 촉진하고 ROAS(광고 투자 수익)를 향상시킵니다. 성과 중심의 모바일 마케팅 프로그램에 능숙한 기업은 5점 만점에 4.4점을 기록하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습니다. 성과 마케팅의 성공 요인은 신규 사용자 확보, 고품질 사용자 확보, ROAS 개선이었습니다. 마케터의 58.2%는 퍼포먼스 마케팅이 기존 브랜드 마케팅보다 수익 성장을 촉진하는 데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마케팅 담당자의 55.5%는 경제적 불확실한 시기에 퍼포먼스 마케팅이 수익성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바일 앱 퍼포먼스 마케팅 솔루션을 선택할 때 고급 머신러닝이 1순위 요소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ML은 글로벌 마케팅 담당자의 핵심 성공 요인으로, 그 중 37%가 10가지 가능한 요인 목록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고급 ML/AI 기술'을 선택했습니다. 다른 중요한 요소로는 글로벌 도달률(23.1%)과 고품질 사용자 확보(18.1%)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습니다. 머신러닝의 역할은 의사 결정 및 목표 모니터링을 위한 정확한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으로 평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