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ing

2020년 4월 광고비

by 링마이벨 2020. 5. 22.
반응형

ad research에 있는 자료를 공유해봅니다. 

2020년 4월에는 오히려 광고비가 준 이유에 대해서 함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오히려 '19년 11월엔느 오히려 늘어났다가 20년 4월에는 금액이 증가되는 것으로 바라 볼 수 있다. 

유투브의 광고비 추이에 대해서 함 알아보면 유투브는 오히려 -6.2%감소되었고 인스타그램이 -16%감소되었다는 것이다. 그에 비하면 facebook오히려 16%증가한 것이다. 티빙도 21%증가하였고 imbc도 16% 증가되었다. sbs는 -5.8%감소된 것이다. 

삼성전자의 광고비가 만약 유지돼었다면 현차는 128% 늘어나게 된 것이고 LG전자는 -23.3%로 감소하였다는 것이다. 나머지 NH농협, 롯데GRS, 에스트라, 유한킴벌리, BMW코리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동아제약등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다. 

화장품 및 보건용품, 컴퓨터 및 정보통신, 서비스, 식품, 유통, 제약및 음료, 패션,의류, 금융 보험및 증권, 가정용전기전자, 관광서 및 단체로 증감율이 볼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