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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OTT[메조리포트]

by 링마이벨 2024. 3.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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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년국내OTT시장규모5.6조원 OTT는TV에선보기힘들었던 다양한장르, 막강한 자본력을 기반으로 한 고퀄리티콘텐츠를내놓으며소비자들을유입했습니다. 그결과2023년국내OTT 시장규모는5.6조원을기록했으며2027년에는약7조원까지성장할것으로기대됩니다. 국내OTT시장규모 Statista Market Insight, 2024전년대비증감률 시장규모 7% 3% 7.2조 6.7조 6.5조 6.1조 5.6조 2023 2024(E) 2025(E) 2026(E) 2027(E)
  • OTT시장의 5.6조라 함은 아마도 5.6조는 지상파 시장이 2022년 4.89조이다 보니 공중파 시장과 위성방송 시장의 SIZE를 합친 금액이라고 보면 될 수 있을 것 같음 

 

 
 

  • 순이용자수2022년대비2023년18% 증가 국내 TOP 5 OTT의 월 평균 순이용자수는 2,488만 명에서 2,930만 명으로 약 18%가 증가했습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넷플릭스와 티빙이 1, 2위의 자리를 견고하게 지키고 있는 가운데 쿠팡플레이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 남성보다 여성이 많이, 20-40세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측면이라는 것을 왜 남성보다 여성이 많이 보게 되는 것일까? 20-40세대의 여성이 많이 사용한다는 정량자료는 사실 보면 넷플릭스와 쿠팡플레이는 성비가 비슷한 반면 , 티빙, 웨이브, 디즈니는 압도적으로 여성의 사용인구가 많다는 것은 어떻게 설명이 될 수 있을까? 

       디바이스의 특성 or 콘텐츠의 특성 or 고용형태와 Job Category 

 

  • 광고 TYPE로는 크게 파악할 수 있는 부분이 없어 보이는 부분이 있다고 본다. 

 
 

 

  • 아직도 미디어는 OTT 업종 주요 집행 미디어에 치중돼어 있는 것도 사실이다. 카카오, 구글, 유투브, SNS, 기타 네트워크에 집행중이다. 

 
 

01_MezzoMedia_2024_Industrial_Report_OTT.pdf
2.02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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