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ken

Metaverse 의 Beta 신기술

by 링마이벨 2021. 12. 7.
반응형

지난주 Facebook은 299달러의 새로운 " Ray-Ban Stories " 안경을 출시했습니다 . 착용자는 이를 사용하여 이미지와 짧은 동영상을 녹화 및 공유하고, 음악을 듣고,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안경을 사는 사람들은 곧 공공 장소와 사적 공간에 나가서 나머지 우리의 사진을 찍고 기록하고 Facebook의 새로운 "보기" 앱을 사용하여 해당 콘텐츠를 분류하고 업로드할 것입니다. 이 안경에 대한 나의 문제는 부분적으로 안경이 무엇인지, 그러나 대부분은 안경이 어떻게 될 것이며 그것이 우리의 사회적 환경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지입니다. 우리 주변의 사람들이 언제든지 은밀한 감시 기술을 착용할 수 있음을 알면서 공개적으로 우리의 삶에 대해 어떻게 느낄 것입니까? 사람들은 수십 년 동안 공개적으로 다른 사람을 녹음했지만 일반 사람이 감지하기가 더 어려워졌으며 Facebook의 새 안경은 Ray-Ban 브랜드와 유사하고 운반하기 때문에 더 어렵게 만들 것입니다. "멋진"이라는 브랜드의 신뢰할 수 있는 유산은 Facebook의 안경을 Snap Spectacles 및 기타 카메라 안경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Facebook은 또한 Snapchat보다  20억 명이 더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Facebook은 Ray-Ban의 모회사인 Luxottica의 글로벌 공급망 및 소매점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즉, 제품이 전 세계적으로 천천히 출시될 필요가 없습니다. Facebook의 안경은 전화나 다른 표면을 만질 필요 없이 이미지와 소리를 녹음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러한 팬데믹 시기에 특히 인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녀에게 관심을 기울여야 하지만 자연스러운 순간을 포착하고 싶어하는 부모 에게도 인기  있을 수 있습니다 . 언뜻 보면 페이스북의 안경으로 녹화하는 것은 스마트폰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경이 착용자의 눈을 가리고 그 사람의 관점에서 사진과 비디오를 만드는 방식은 그러한 활동이 사회 집단에 의미하는 바를 바꿉니다.

관련 이야기

추악한 진실(An Ugly Truth)에서 기자 Sheera Frenkel과 Cecilia Kang은 두 번의 미국 선거 사이의 연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Facebook의 근본적인 결함을 드러냅니다. 이 제품을 통해 페이스북은 자신의 기술에 대한 부동산으로 얼굴을 주장하고 있다. 안경은 영구적인 뷰파인더가 되어 어떤 그룹에 속해 있는 경험에 대한 각 착용자의 관점을 강조합니다. 결과적으로, 그것을 착용한 사람들은 실제로 참여하는 것보다 자신의 독특한 관점에서 장면을 캡처하는 데 더 끌릴 수 있습니다. 또한 주어진 그룹에서 한 번에 한 명 이상이 안경을 착용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효과가 확대될 수 있고 사회적 응집력이 더욱 파편화될 수 있습니다. 올해 초 저는 영국 De Montfort University의 Catherine Flick과 함께 윤리 논문  작성 했으며 이는 2021년 5월 Journal of Responsible Technology에 게재되었습니다. 우리는 "스마트 안경"의 제한 없는 배포가 공공 사회적 상호 작용의 미래에 대해 예측할 수 없는 심각한 질문을 제기한다고 주장했습니다.

Ray-Ban Stories는 "메타버스"를 실현하고 참여하는 Facebook  대한 Mark Zuckerberg의 장기 비전을 향한 한 걸음 입니다. 벤처 캐피털리스트 Matthew Ball은 메타버스를 매끄럽고 통합된 경제가 있는 "전례 없는 상호 운용성" 의 공간으로 설명합니다 . Zuckerberg는 이를 현실, 가상, 증강 세계를 포함하여 많은 회사와 매개된 경험을 통합하는 공유 공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Zuckerberg는 Ray-Ban Stories 를 몰입형 증강 현실(AR) 안경으로 가는 " 경로의 하나의 이정표 "라고 부릅니다 . 2020년 Facebook은 AR 지원 안경을 사용하여 공공 및 일부 개인 공간의 지형을 매핑하는 Project Aria를 발표했습니다. 이 매핑 작업은 미래의 AR 안경 착용자의 데이터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위치 정보와 지적 재산을 구축하고 메타버스에 대한 Facebook의 기여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Zuckerberg 는 Ray-Ban Stories를 소개 하는 비디오 에서 언급했듯이 궁극적으로 휴대폰을 Facebook 스마트 안경으로 대체할 계획입니다.

안경은 스마트폰과 다른 사회적 신호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사람들의 손에 있는 전화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누가 전화를 받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누가 페이스북의 안경을 쓰고 있는지 알아내는 것은 더 어려울 것입니다. 부분적으로 Google Glass 실험은 Glass가 일반 안경과 다르게 생겼고 착용한 사람을 쉽게 식별하고 피할 수 있었기 때문에 실패 했습니다. 그러나 Ray-Ban Stories는 일반 Ray-Bans와 매우 유사합니다.

Ray-Ban Stories를 사용하면 누가 녹음을 하고 있는지, 언제 어디서 녹음하는지, 수집한 데이터가 어떻게 될지 항상 알 수 없습니다. 작은 표시등 은 안경이 녹화 중이지만 멀리서 볼 수는 없음을 나타냅니다 . 거기의 조용한 "셔터"소리 안경을 착용하는 사람이 사진을 소요 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듣는 것이 어렵다 . 그들이 그것을 듣더라도 누군가가 녹음으로 무엇을 하려는지 알지 못한다면 프라이버시 의식이 있는 사람은 걱정할 수 있습니다.

한 리뷰에 따르면 Facebook의 View 앱은 "안전한 공간"을 약속 하지만 View 앱을 통해 다른 Facebook 앱에 데이터를 업로드하면 어떤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이 적용되고 안경 기록 콘텐츠가 궁극적으로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가 불분명합니다. Ray-Ban Stories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추가 감시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View 앱에는 착용자의 음성 명령이 녹음되어 Facebook과 공유되어 "[착용자의] 경험을 개선하고 개인화"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사용자가 선택 해제해야 합니다. 우리가 상호 작용하는 사람들 중 일부(전부는 아님)가 Ray-Ban Stories로 은폐되면 서로 완전히 협력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녹음을 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는 Facebook의 안경을 소유하지 않거나 Facebook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Ray-Ban Stories와 동일한 방식으로 사회 활동에 참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Facebook은 휴대 전화 및 백엔드 소프트웨어와 함께 작동하는 휴대용 소비자 하드웨어 장치를 시장에 출시하지 않았으며 회사가 이 분야에서 새로운 것이 분명합니다. 안경을 구매하는 사람들을 위한 5가지 "책임" 규칙 만 나열합니다 . 사람들이 실제로 이러한 규칙을 따를 것이라고 믿는 것은 순진하거나 매우 낙관적입니다. 이 안경은 향후 메타버스를 만들려는 회사의 시도를 위한 완전한 하드웨어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Facebook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Ray-Ban Stories를 통해 회사가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노력하면서 사람들의 행동, 위치 및 콘텐츠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얻었습니다.

Facebook이 공공 장소에서 대규모 베타 테스트를 수행하는 동안 우려하는 사람들은 공공 장소에서 더욱 경계할 것이며 모자나 안경을 쓰거나 Ray-Bans를 착용한 사람에게서 등을 돌리는 등 회피적인 조치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 이 향후 이들 안경에 안면인식 기능  추가 한다면 회사가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것은 우리의 평화를 앗아갑니다.

Ray-Ban Stories는 현재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이탈리아 및 호주에서 판매 중 입니다. 사람들이 장치를 사용하고 반응하는 방식은 사회적 규범, 가치, 법률 및 개인 정보 보호 기대치 가 다른 국가마다 크게 다릅니다 . Facebook은 스마트 카메라 안경 배포를 시도한 최초의 회사 중 하나일 수 있지만 마지막은 아닙니다. 다른 많은 버전이 뒤따를 것이며 Ray-Bans뿐만 아니라 더 미묘한 방식으로 우리를 기록하는 모든 유형의 장치를 살펴봐야 합니다. 이제 나가서 큰 검은색 안경테를 가져오세요. 유리가 너무 어두워서 이름조차 모를 정도입니다.그리고 선택은 라인석 색조 또는 저렴한 선글라스의 두 가지 클래스로 제공되기 때문에 귀하에게 달려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