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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ure

OTT

by 링마이벨 2024. 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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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삶의 질이 좋아졌든 좋아지지 않았던 간에 우리의 OTT의 가격은 지속해서 상승하는 상황이고 CJ TVING의 입장에서는 2024년 아시안컵이나 2024년 프로야구의 판권을 손에 쥐고 아마도 단기간에 스포츠로 최대한 MAU를 올릴듯 하다. 아마도 프로야구에 쓴돈이 400억이라지만 네이버 다음이 예전에 집행했던 220억원의 판권에 180억원을 더해 아마도 독점권을 상대로 판권에 대한 상대한 광고수익과 웨이브와의  M&A시 주도권과 합병의 이익을 가져갈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새로운 최대표가 미디어 전문가는 아니지만 아마도 BSG에서 갈고 닦은 마케팅의 노하우를 백분 활용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형편이 좋아졌다고 이야기 하는 사람은 대구경북 60대 아저씨들이 주로 인상돼었다고 하고 학생도 사업자, 무직퇴직자들이 경기 상황이 좋아졌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네여! OTT의 앞으로 주요 이슈는 가격인상이 될듯해 보인다.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단가인상에 대한 이슈는 다시금 한번 크게 미디어를 흔들만큼 이슈로 올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여! 

넷플릭스 정상화 궤도는 쿠팡플레이보다 432만명 많고 쿠팡플레이는 TVNING보다 254만명 많이 사용한 것으로 기록이 됐다. 2024년 야구에 대한 경쟁이 더욱더 치열해질것으로 예상된다. 이제는 컨텐츠의 경쟁을 위해서 REACH를 늘리기위한 플랫폼들의 경쟁이 다시금 합종연횡을 하나의 이슈로 만들고 있다는 것이다. 

현대차 이어 벤츠에도 들어가는 OTT ‘웨이브’

 

[포토] LG유플 IPTV로 ‘아마존 OTT’ 본다:  숏폼 열풍과 경계 흐려진 OTT 플랫폼·극장 시장 분석

    • 관련 업계에서는 티빙의 광고 요금제 시행일을 3월 1일로 보고 있다. 지난 24일, 티빙의 모회사 CJ ENM이 티빙 광고 요금제를 3월 1일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힌 적이 있기 때문이다.

OTT 요금 오르자 … 쿠팡플레이 피난처로 각광

tving의 요금이 앞으로 5000원 미만으로 요금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단가요인이 화두가 되면서 이제는 플랫폼 확장과 요금의 단계로 접어들어가고 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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