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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ure

유행이라는 것

by 링마이벨 2023. 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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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는 아몬드mom으로 아몬드 다이어트 방법이 있다고 한다. 미국도 잘못된 다이어트는 안하니만 못하다라는 것이다. 


물 소금 고기만 먹는 것은 잘못된 디이어트로 이야기 한다는 것이다. sns유행중인 위험한 다이어트로 이야기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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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스타그램 2023년 trend 예측 

 


 틱톡 2023년 trend 예측 

 


해시드 '2023 10대 트렌드' 발표…지갑 UX·NFT 등 주목

해시드가 주목한 첫 번째 트렌드 포인트는 가상자산 월렛이다. 앞으로 지갑 UX의 획기적인 발전으로 더 많은 사용자가 웹3로 유입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해시드는 "신규 사용자가 계속 크립토 기반 앱과 인프라로 유입되고, 인프라도 발맞춰 발전하면서 사용자 단에서의 UX와 보안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2023년 여행트렌드 ‘체류형’··· 오래 머물 수 있는 고급호텔 뜬다
외식형태_양극화, 경험이 중요함, 간편식이긴 하나 프리미엄시장으로 재편, 와인위스키 전통주 성장, 



워크데이, 전문가 전망 정리한 ‘2022년 트렌드 및 2023년 예측’ 발표

CHRO 부문(직원 경험, 스킬, 다양성)

“개념에서 실행 단계로 넘어가는 스킬 기반 인재 전략”

 

“최전방 관리자의 지원 및 유지가 2023년의 최대 관심사”

 

“내부자 채용: 사내 대이동”

 

“조직도의 재구성: 스킬에 주목하자”

 

“2023년 CHRO의 최우선과제: 직원 및 조직 건강의 접점”

 

“직원들의 '조용한 사직'을 막을 방안”

 

“간과해선 안 되는 중년 여성 인력”

 

“탈참여(Great Disengagement)에 대한 선제적 대응”

 

CIO 부문(AI, UX, IT)

“최고의 기술 인재 확보로 회복력 유지”

 

“설명 가능한 AI가 기업 사용자의 신뢰도 제고”

 

“경기 침체기에 미래에 대비하는 기술에 투자”

 

“플랫폼과 앱의 통폐합으로 기술 최적화”


올해 부동산 3대 키워드는 '카오스 2023' '트렌드호머' '탐색과 모색'

 

첫 번째 트렌드는 ‘끊어진 자산체인’이다. 주식과 비트코인, 아파트 등으로 연결되었던 자산증식의 체인이 끊어지고 금리인상, 물가상승, 원자재 수급불균형 등으로 건설·부동산 시장이 위축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올해 개발, 건설, 유통, 운영 등 건설·부동산 산업의 밸류체인마다 경고음이 울리고, 신규사업은 축소될 전망이다.
두 번째 트렌드는 ‘올패 시장’이다. 금리인상으로 인해 국내 주택시장은 집주인, 전·월세 세입자 모두가 힘겨운 한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출부담이 커지면서 매매→전세, 전세→월세로 전환되는 사례가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1~2인 가구가 늘어나고 새해에도 높은 월세 비중이 유지될 전망이다. 아파트 가격은 완만한 하락, 전·월세 가격은 보합세가 예상된다.
세 번째 트렌드는 ‘공간창조 시대’이다. MZ세대(1980년대에서 2000년대 초반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주택시장 진출과 영향력 확대에 따라 아파트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바뀐다. 소비자가 능동적으로 개성과 취향을 반영하는 공간창조 시대가 되고 있다. 한편 건설회사는 부동산 시장 침체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합리적인 분양가와 다양한 옵션을 제시할 전망이다. 건설회사의 공간기획 능력, 품질 및 서비스 관리능력이 중요해지고 있다.
네 번째 트렌드는 ‘Out of Home(아웃 오브 홈)’이다. 코로나19에 대한 위기감이 낮아지며 일상생활이 회복되고 있다. 트렌드 설문조사 결과 집밖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외식, 스포츠 여가활동 등 외부활동도 활발해질 것으로 예측됐다. 또 집콕 탈출과 위드코로나로 집-외부의 경계공간인 커뮤니티 시설에 대한 활용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이후 업무공간, 학습공간 등 입주민 이용에 제한을 두는 커뮤니티 시설이 늘어나면서 예약제, 일부 회원제처럼 운영관리도 다양해지고 있다.
다섯 번째 트렌드는 ‘위드시니어’이다. 국내 인구는 감소하고, 고령인구 비중은 빠른 속도로 증가하면서 요양, 양로시설과 함께 건강한 고령자에 대한 주거서비스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현 거주지를 기반으로 생활의 불편함과 위험을 줄여줄 수 있는 시설과 장치가 중요해지면서 공동주택에서도 전용, 공용공간 내 고령자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과 서비스 확충이 중요해지고 있다.
여섯 번째 트렌드는 ‘인펫가구의 등장’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20%에 달하면서 관련 산업의 시장규모가 커지고 있다.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인식하며 반려동물을 위해 일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펫(In-Pet)가구의 등장에 따라 유치원, 놀이시설과 같은 전용시설과 의류, 의료 등 고가의 서비스 상품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공동주택에서도 인펫가구를 위한 반려동물 전용 시설과 서비스가 증가되는 추세이다.
일곱 번째 트렌드는 ‘우선 생존’이다. 올해 건설부동산 산업은 사업비 증가와 수요 감소로 크게 위축될 전망이다. 신규 사업보다는 기존 추진 사업들에 대한 정비와 마무리를 통한 우선생존에 역점을 둘 가능성이 높다. 사업별로 선택과 집중에 주력하는 한편 저평가된 부동산과 일시 중단된 사업 등을 탐색하며 또 다른 기회를 모색하는 시기가 될 것이다. 개인 투자자도 외환위기와 금융위기를 거치면서 터득한 학습효과를 바탕으로 기회에 대한 탐색과 모색에 나설 전망이다.

*참조: https://www.hankyung.com/realestate/article/202301127790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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