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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개의 상반된 뉴스를 어떻게 해석할 수 있을까?
- 콘텐츠 제공업체는 진화하는 시청자 요구와 재정적 수익에 대한 강조에 맞춰 콘텐츠 전략을 조정해야 한다. 이는 최근 무료 광고 지원 TV(FAST) 및 광고 기반 주문형 비디오(AVOD) 서비스의 부상
- 연평균 OTT 가입자 이탈율 49%에 달하는데 이유는 경제적인 이유가 29% 1순위로 본다면 넷플릭스의 광고상품 저가형은 충분히 소구력을 키울수 있다고 본다.
- cord-cutting & cord-shaving
- 아마도 콘텐츠 요인으로 ott의 직접적인 매력이 덜하고 새로운 기기의 발전으로 인한 FAST 및 CTV의 매출상승으로 경쟁요인이 증가하고 있다.
- 시장성 악화로 인한 넓게 퍼진 OTT M&A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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