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미적인 가치와 도덕적인 가치를 구별하는 중요한 요소가 있다. 만일 인생에 있어서의 아주 필수적이지 않고 긴급한 상황으로 만들지 않는 모든 삶의 생리학적인 본능 이 일이라면 나오는 쓸모없는 활동이나 그 외 모든것을 우리는 놀이 라고 부른다• 그러면 노동은 인생을 위해서 필요하거나 유용한 모든행 동이 될수있다• 그래서 만일 노동과 놀이가 객관적인 견지에서 유 용하고 무의한 행동으로 분명하게 구분 된다면 노동은 칭 찬하는 말이 될것이고 놀이는 경멸하는 말일 것이다• 우리의 모든 에너 지가 유용되는 것이 우리에게는 며 좋을 것이고 에너지중의 어느 하나도 목적없는 활동에 쓰여겨서는 안된다• 이러한 점에 있어서 놀이는 불완전한 적응의 증거이다• 그것은 환경에 대처해 나갈수 있을 만큼 아작 육체와 정신이 발달하지 않은 유년 시절에 적당 하며 성인에게는 어울리지 않고 노인에게는 경멸할 만한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인간의 성질을 위축시키고 인생에서 기회를 불 잡는데 있어 실패를 두드러지게 나타내기 때문이다• 그래서 놀이는 근본적으로 하찮은 것이다• 이러한 의미로 용어 를 이해하고 있는 몇몇 사람들은 모든 사람이 갖고 있는 놀이라는 의미를 상당히 축소하거나 비생산적안 행동으로 치부할 수 있다.
놀이는 실용적이지는 않을지라도 뇌에서 목적없 상상할 수 있는 자유로움을 주고 외부의 필요성이나 전제를 무시할 수 있는 완벽한 즐거움과 상상력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그 무의식적 놀이에서 우리는 즐거움을 찾을 수 있고 그 줄거움이 우리의 행복이기 때문이다. 만약 그 놀이가 필요함과 목적이 전제 되어야 한다면 그것은 일이 돼기 때문이다. 놀이는 이에 목적이 없어야 하고 미래가 전제 돼지 말며 필요없는 자연스런 상태에 있는 것 바로 그것이 놀이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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