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 사람들

버핏

by 링마이벨 2023. 12. 6.
반응형

인내심, 자제심 , 합리성 기질

난해한 투자전략을 배제하려 애썼다. 

꾸준한 기록 

그의 자녀들도 아버지가 감정을 드러내는 모습을 좀처럼 본 적이 없다고 회상했다. 

소박함 

 

많은 돈을 벌겠다고 지나친 욕심을 내지 마라, 내 생각에는 봄이 되면 장사가 잘 될 것 같구나. 만약 사업이 잘 되지 않으면 너무 늦기 전에 문을 닫거라. 그리고 부채를 갚고 신용을 잃지 말아야 한다. 돈보다 신용이 훨씬 중요하니까 말이다. 

오마하 켄자스 시티 네브라스카주 ㅋㅎ 중서부 미국의 중간에서 태어나셨네... 

식료품 가게 Buffet & Sun 

위인은 군중속에서도 즐거운 마음으로 고독의 자주성을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이다. 즐거운 마음이 관건이구나! 즐겁게 군중속에서 고독을 즐기기란 쉽지 않을 듯 한데... 내가 욕심이 많아서인지 나는 쫌 투정하는 사람인가? 즐겁지 않을때는 그렇게 하지를 못하니... 나도 뉴욕을 가고 싶다. 뭔지 모르지만 new york에 가고싶다. 가야 겠다. 

 

"이제 너도 내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알게 됐구나." 아들이 할머니에게 잔소리를 들을때 이야기 한다는 것이 얼마나 자조적이면서도 멋진 말이냐? 불같이 화를 내는 사람은 다 이유가 있다. 절대 어머니에게 대들지 않는다. 결과가 뻔했기 때문인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