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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개정법의 진행시 국가적으로 사회적 합의 부분에 대하여 얼마나 중요하게 여기는가를 한번 생각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미국에서는 결합허용 하는데 미국은 사실 1975년부터 신방 겸업을 금지하였었는데 우리나라는 보수성향의 언론사가 주류이기 때문에 정치적 영향력에 따른 기업들의 광고집행이 그 정치력 영향력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이다. 뉴욕타임즈의 기사유료화는 사실 기대되는 이유는 유료화에 따른 신문의 컨텐츠의 질이 중요시되기 때문이다. 그 퀄리티가 유료화에 근본 원인이기 때문이다. 어쨌거나 정치적으로 자율적인 언론은 가능하기도 하지만 한다고 하면 그러나, 경제적인 요인에서 자유로운 신문은 어디에도 없기 때문이다. 2011년 12월1일 종편개국이 개국 되었다. 미국, 프랑스, 영국, 독일 결합은 허용하지만 신문의 시장점유율등이 제한요인으로 기본 전제되었다. 대개는 30%의 쿼터로 제한하는 것은 30%을 독점이나 과점의 근거로서 사용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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