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광고로 본 사회(롯데마트)

by 링마이벨 2018. 5. 22.
반응형

이 광고만큼 대한민국 이라는 나라를 표현 잘 하는 광고는 없을 것이다. 우리가 잘 살지 못하는 의식주에서 고기는 우리의 문화를 잘 표현하는 문화였던 것이다. 엄마라는 것 그말만큼 대한민국을 잘 표현하는 눈물나오는 말이 있을까? 엄마=고기 서로를 ㅍ현해주고 위로해주는 말 아버지라는 말은 그냥 Accessory인가?  이광고를 보면 우리는 아버지 엄마 아들 딸 고기 이런 말만큼 눈눌나는 것을 그것을 market 대입한 것은 정말 어마어마한 대치 인것 같다. 그런데 장인이 사위 손을 잡고 고맙다 라고 표현하는 것이 조금 눈에 거슬리지만 말이다. 가장 한국적인 정서가 묻어나 있어서 너무나 감동스럽기도 하지만 말이다. 역시 시간의 길이라는 것은 문제가 돼지 않는다. 시간은 깊이의 싸움인것 같다. 가장 잛은것이 가장 감동적일 수도 있는것 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