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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경기 실사지수

by 링마이벨 2022. 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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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대상 국내 소재 6개 매체 광고
조사기간 202232() ~ 2022316()
조사방법 온라인조사 및 전화조사
유효
표본 수
562
광고경기
전망지수
개념 및
산출식


광고경기 전망지수 KAI(Korea Advertising Index)


- 광고경기전망 지수는 광고주의 익월 광고비 전망에 대한 설문을 통해 광고경기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지표로 산출식은 다음과 같음
- KAI가 기준치인 100인 경우 광고비 증가 응답업체수와 광고비 감소 응답업체수가 같음을 의미하며, 100초과인 경우에는 광고비 증가 응답 업체수가 광고비 감소 응답 업체 수보다 많음을, 100미만인 경우에는 그 반대임을 나타냄
조사내용 국내 주요 6개 광고매체의 광고비 집행 전월 대비 20223월 전망, 전년 동기 대비 20223월 전망, 전월 대비 2월 동향
조사항목 6개 매체별, 업종별(17개 업종), 사업체 규모별 광고비 집행 규모 변화 전망
당월 대비 익월 전망
전월 대비 당월 동향
전년 동기 대비 익월 전망

1) 광고경기 전망지수(누적) 

종합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2009



111.3 106.8 95.9 88.9 130.6 115.3 112.3 95.7
2010 116.0 113.7 126.1 139.3 125.9 125.2 87.6 99.9 133.4 112.0 99.8 90.6
2011 109.2 127.1 139.6 128.3 125.0 110.4 106.1 81.8 125.4 114.4 100.8 101.5
2012 104.3 119.0 131.0 134.2 129.2 100.5 90.9 80.6 113.0 115.0 109.2 98.1
2013 99.6 106.3 130.1 133.0 124.0 111.8 96.2 81.0 125.7 102.0 100.2 104.3
2014 101.8 102.9 128.8 129.8 125.8 113.0 93.9 87.8 122.8 113.5 100.0 99.3
2015 103.5 109.4 125.0 134.7 123.8 102.8 104.9 95.8 121.5 110.0 108.1 88.6
2016 97.5 109.4 133.2 126.7 120.9 108.1 106.2 100.4 119.9 121.0 103.0 98.5
2017 100.7 108.1 126.1 128.6 124.9 117.1 106.1 98.2 113.2 110.7 96.4 96.4
2018 98.9 105.3 116.9 113.5 106.4 102.4 100.0 99.3 113.3 104.0 102.2 104.1
2019 97.6 104.6 114.2 116.2 112.5 97.8 102.0 104.2 116.3 102.4 99.3 102.9
2020 99.8 100.7 111.1 105.7 100.2 105.3 102.8 101.3 110.8 102.1 101.2 102.3
2021 99.3 106.3 107.7 109.3 106.0 103.5 101.7 106.8 107.8 100.4 100.4 100.7
2022 98.6 103.0 107.7 106.4






 

2) 케이블TV KAI 지수 

케이블TV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2009



106.3 101.2 96.6 89.3 115.3 109.4 114.1 90.5
2010 106.2 115.4 126.2 118.7 119.6 118.0 96.4 101.7 122.2 109.2 102.2 91.8
2011 102.7 116.5 130.7 123.8 122.7 111.2 101.2 84.6 115.6 118.3 98.1 102.3
2012 102.3 112.6 113.5 118.3 112.5 104.3 98.1 86.1 107.3 99.8 103.7 89.5
2013 101.1 103.7 120.8 122.3 123.1 104.9 95.1 98.3 109.5 104.4 94.3 107.3
2014 107.9 103.7 122.1 125.0 112.9 107.3 95.0 93.6 114.1 107.0 98.3 91.0
2015 105.8 116.6 119.3 129.2 119.4 100.7 100.4 91.7 104.0 103.1 101.2 91.7
2016 98.1 104.1 119.9 113.0 105.1 101.5 100.0 97.8 106.3 107.4 96.3 95.6
2017 96.6 99.3 108.9 111.4 109.6 107.1 100.7 93.6 105.3 107.5 95.3 92.1
2018 96.8 98.2 104.7 102.7 100.7 96.3 97.8 96.1 103.8 101.8 100.2 93.2
2019 94.3 98.0 101.7 105.0 103.7 92.5 95.1 96.7 105.3 98.2 94.5 92.5
2020 95.2 98.9 103.8 102.2 96.1 102.9 103.6 102.8 105.9 102.1 101.2 102.6
2021 99.6 104.1 105.5 105.9 106.0 102.7 100.6 102.9 106.1 102.2 101.6 101.9
2022 102.5 102.6 105.3 104.6






 

■ 매체별 광고비 집행 사업체 대상 KAI 지수

매체별 광고비 집행여부를 고려한 세부 KAI 지수로 기존의 매체별 지수결과와 수치비교 시 통계적 해석의 오류가 있으므로 이용시 주의를 요함

구분 3월 동향 4월 전망 전년 동월 대비 4월 전망
지상파TV 102.0 103.4 102.7
케이블TV 102.5 104.6 101.6
종합편성TV 102.1 103.0 102.1
라디오 100.9 101.8 100.4
신문 102.8 103.9 100.4
온라인-모바일 102.5 105.3 104.1

실제 해당 매체에 광고를 집행하는 사업체들의 광고경기전망 지수를 산출한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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