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존감

by 링마이벨 2018. 8. 2.
반응형

자존감은 어디에서 오는가?


잔존감은 자존감과 다른가? 신뢰감 있는 사람과 사귀는 것 좋은 사람에 있는것은 중요한 이유인것이다. 불안과 우울은 인간의 가장 원초적인 감정이다. 자존감하면 자신감 존재 감정에 대한 차이에서 오는가? 나 저신을 어떤 사람으로 소개할 수 있을까? 에 대한 문제인데 나 스스로에 대해 소개팅 시킨다면 어떻게 소개 할 수 있을까? 어려운 이야기인듯하다. 내 능력과 나를 소개시킬 수 있을때 몇점을 줄 수 있을까? 30점 50점 100점 나는 내 인생에 대해 얼마나 만족할수 있을까? 별개 없는데도 스스로에 대해 능력이 크고 얼마나 점수흘 줄 수 있을까? 사랑할 수 있는것 배려할 수 있는 것 우린 저마다의 믿음 구간으로 이야기 할수 있는 것 내가 나를 사랑한다고 내가 나를 이별시킬 수 있는것은 커다란 이유인듯하다. 자존감이란 일상을 베스트 샷으로 인생의 샷으로 갈아끼우는 것이다. 일상을 평범하고 일상을 존중하는 것이다. 나의 아이덴티티를 갖는것 나의 존재를 가져가는것이 우선이다. 결국 위기란 나의 자존감 도둑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누구일까? 자존감으로부터 자유로와지고 해제되는 것이다. 비교의 방법이란 비교를 통해 비약을 통해 상처를 누군가에게 주게 된다. 남의 자존감을 가져가는 것으 전체를 같이 평가 절하하게 되는 것이다. 결국 자존감은 자존감도둑들에게 성처받지 않고 나만의 길을 가야 하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