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전거

by 링마이벨 2020. 7. 26.
반응형

자전거가 이동수단으로 최적이 돼었던 적이 있었다. 지금의 자동차가 했을 듯한...자전거가 집안에 마당 안으로 들어가 있었던 때 지금 아무렇게나 도로에 방치 되어 있을 때가 아닌 그런 때가 있었던 것 같다. 가끔 아버지가 술이 취해서 집으로 돌아 오실 때 끌고 들어 오시던 그때 아버지가 탔던 자전거 말이다. 그 뒤에는 한 사람을 태울 수 있는 분량의 스탠드가 설치돼 있었다. 뒤에 누군가가 타고 앞사람의 허리춤을 잡던 모양새였다. 세게 안 지도 못하고 그렇게 되면 영락없이 불안해서 떨어질 것 같았던 그래서 앞 사람을 꽉 않을 수 밖에 없었다. 내가중학교 시절에 나는 터미널에서 수학 선생님을 모시고 네 중학교로 자전거를 타고 수학 선생님을 모시고 갔었다. 물론 여자 선생님 이었다. 그때처럼 가슴이 콩닥콩닥 뛰고 설레었던 적이 없었던 것 같다. 살면서 아날로그의 감흥이 기억으로서는 오래 잔존효과가 기억이 더 오래가는 것 겉다. 우리가 디지털 사진에 목메서 진정한 여행을 망치듯이 말이다. 우리가 푸른버더애서 뛰놀던 헤엄치던 돌고래를 집으로 들여왔을때 돌고래의 움직임이 완연히 줄어들고 생기가 사라지는 것처럼 소유자 존재를 질식시키는 것처럼 Love is free를 깨닫기 위해 얼마나 많은 질식과 얼마나 많은 희생이 지난후에 깨달을 수 있을까? 차로 이동후에 많은 시간의 여유 공간의 이동을 얻을 수 있었지만 진정한 자유는 얻지 못했다. 왜냐면 그 빠름은 진정한 휴식의 필요성을 깨닫지 못하고 계속 도로위를 달리게 하는 머신이 돼게 하였다. 휴식이란 인간의 노동이 필요하다. 그리고 그 노동의 그 휴식이야 말로 인간의 삶의 휴식 보람을 느끼게 해줄 뿐이다.!배고프지 않고 밥을 먹다보니 미식과 맛에 탐익하고 끼니가 아닌 요식으로의 식사릉 하게 된 것이다. 진정한 삶의 보람은 노동이요! 노동이 주는 가치로서의 휴식인 것이다. 이에 자전거는 문명의 중립지대 인것이다.

기술이 발전하며 잃어가는 그 많은것을 생각하는 것은 슬픈일이다. 진정한 손실에 대하여 그 상실에 대해서 생각하는 오늘이 돼기를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