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행

by 링마이벨 2019. 6. 24.
반응형

여행은 장소를 취하는 것이다. 장소가 나오고 거기에 연관된 모든 시간과 삶 그 모든것들이 얽혀있다. 그 당시 나의 심리 상태를 반영하고 있고 나의 그때 나이, 새롭게 바라 보는 것이다. 나를 바라보고 나를 들여다 볼 수 있는 그 모든것들이 하나에 그 장소에 얽히고 얽혀있다. 여행은 내가 만드는 것이다. 객관적 사실과 장소에 나를 얹는 것이다. 지도를 통해 공간과 시간을 읽힌다. 지도가 주는 위안은 종이를 통해서 우리는 좀더 많은 여러가지를 지도를 통해 많은것을 익힐수ㅠ있게 되었다. 여행지에서 바라보는 것은 그들의 삶이요 우리와 같은 오늘인것이다. 결코 전시물도 아니고 주위 경관이 아닌 내가 노력해야 할 가치인것이다. 여행의 가치는 겸손과 배려인 것으로 보인다. 오히려 배려로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여지는 자연환경에서 생존 할 수 있는 방법을 그러한 모든것들을 이해 할 수 있다. 문화는 하나의 문화 변하지 않는 문화는 없다. 문화는 살아서 움직이는 어느 것 고정돼 있는것이 없다. 오로시 우리는 하나의 문화로 인식하지만 하나도 변화돼지 않은 것은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