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는 왜 정치뉴스를 좋아할까?

by 링마이벨 2020. 11. 14.
반응형

신물이 나면서도 인간들이 싫은데도 난 왜 정치뉴스를 즐겨하는 것일까? 왜~ 걍 진짜 정치를 좋아서 일까? 정치는 혐오 스러운데 난 정치뉴스를 왜? 혹 카타르시스를 대체로 느끼는 것 같다. 혹시 그 피해자에게서 나를 투영시키고 그 상황에서 만족을 느끼는 것일까! 난 모른다. 아마도 내 나이의 사람들 그들이 소비하는 뉴스는 그 자신의 Story로ㅠ인식하려는 건 아닌지 모르겠다. 그리 대단치도 않은 자신에 대해 받아들이는 것이 힘들어서 내가 정치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내스스로 무너지는 나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반대의 기제 현상으로 보인다. 나도 대단한 사람을 주위에 알고있다라는 인식과 나의 존재감을 오바로 투영시킨 과대망상의 하나로 밖에는...나는 오늘도 검찰과 문재인 내가 알고 있는 조중동에 대한 비난과 험담을 이야기 한다. 나의 과영양 과체중 내몸을 느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