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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비

by 링마이벨 2022. 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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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년 광고비 13조 9889억원 2022년 15조 2842억원 예상하고 있는 상황  

2021년 한국의 광고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속에서 디지털 광고의 급증으로 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고 한 보고서가 목요일 밝혔다. 제일기획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 4위 경제대국의 지난해 광고비는 13조9900억원으로 1년 전보다 20.4% 늘었다. 이는 1973년 데이터 추적이 시작된 이후 가장 큰 연간 증가율을 나타냈습니다. 국내 1위 광고대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디지털 광고 시장의 급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PC, 모바일 등 국내 디지털 광고 시장은 2021년 7조5100억원으로 전년 대비 31.5% 급증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디지털 광고 시장 점유율은 사상 최고치인 53.7%까지 치솟으며 처음으로 50%대를 돌파했다. 방송광고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13.4% 증가한 4조2000억원, 인쇄매체 광고비는 2% 증가한 1조4000억원을 기록했다. 제일기획은 베이징 동계올림픽, 3월 대선, 2022년 카타르 월드컵 등 국내외 빅 이벤트로 올해 국내 광고비가 전년 대비 9.3% 증가한 15조2800억원으로 예상했다. (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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