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가치

by 링마이벨 2024. 2. 12.
반응형

"어릴 때 자신이 충분하지 않고 가치 없는 사람이라는 메시지를 받으면 평생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아이들이 자라서 스스로 충분한 존재임을 느끼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면서까지 상대방에게 맞추려고 한다. 내면의 아이에게 다가가 처음부터 아이가 필요로 했던 것을 주는 것뿐이다. 누군가에 대한 원망이 당신의 미래를 좌우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당신은 스스로 일구어낼 가치가 있는 미래를 선택할 수 있다. 그런 미래를 향한 첫걸음이 바로 치유의 작업이다. 우리는 즉각적인 트라우에서 살아남기 위해 대응기제를 만든다. 하지만 그 일시적인 해결책이 건강에 좋지 않은 패턴으로 변할 수 있다. 어릴때 비상시에 활용했던 방어기제가 나이가 들어 건강하짐 못한 대응습관으로 변질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인생의 주도권을 찾고 과거를 치유하고 자신의 모든 것을 미래의 비전에 맞추기 시작하면 무한함이 느껴질 것이다. 부정적인 고리 대신 긍정적인 고리가 나타나고 자신감이 커지게 된다. 

과거로 부터 자신을 분리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만약 당신의 여정이 시련으로 가득하더라도 시련이 당신의 발목을 잡게 하지 말아야 한다. 실패와 성공, 타인의 시선에 대한 두려움 속에서 살지 않으므로 오히려 앞으로 나아가는 힘이 생기는 것이다. 성장과 치유는 항상 진행형이다. 히어로는 이렇게 말한다. " 이 시련이 내 남은 일생을 좌우하지 않아. 도중에 장애물을 만난 것뿐이지 길이 끝난게 아니야. 이 장애물을 넘어서면 나는 더 훨씬 더 강해져 있을거야." 

강한 미래를 우연히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환상은 버리고 명확한 생각과 의도적인 행동이 있어야 가능한 것이다. 혼란한 마음 상태로 가면 명확한 비전이 있을 수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