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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kTok 광고 대 Facebook 광고

by 링마이벨 2023. 8.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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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고 싶다면 Facebook과 TikTok을 고려해야 합니다. TikTok은 월간 활성 사용자가 10억 명이 넘고 Facebook은 그 수의 거의 세 배를 자랑하며 두 플랫폼 모두 광고에서 번창하고 있습니다. 광고를 쉽게 배치하고 실적을 분석할 수 있는 도구와 분석을 제공합니다.

 

거기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열렬한 TikToker가 될 필요는 없지만 플랫폼을 아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두 플랫폼이 광고주에게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고 어떤 플랫폼이 귀하의 요구에 더 적합한지 결정해야 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TikTok 광고와 Facebook 광고의 주요 차이점, 성과 및 일반적으로 지출하는 금액을 비교합니다.

TikTok 광고와 Facebook 광고 – 차이점

개요를 작성해야 하는 광고의 4가지 주요 측면인 형식, 타겟팅, 비용 및 실적이 있습니다.

TikTok 광고와 Facebook 광고 – 광고 형식

두 플랫폼 모두 다양한 형식의 광고 배치를 제공합니다. 일부 캠페인의 경우 사진 광고가 적합하지만 다른 캠페인의 경우 동영상이 더 적합합니다. 다음은 두 플랫폼이 제공하는 다양한 형식을 비교한 것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형식

Facebook은 7가지 광범위한 광고 형식을 제공합니다.

  • 이미지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매력적인 이미지를 본 적이 있습니까? 이미지 광고는 말 그대로 매력적인 카피가 있는 이미지입니다.
  • 동영상 광고: 이것은 매력적인 동영상이자 카피입니다.
  • 캐러셀 광고: 잠재 고객이 스와이프를 거부할 수 없는 미니 갤러리를 상상해 보세요. 캐러셀 광고는 스크롤 가능한 이미지 또는 동영상으로 구성되어 단일 광고로 모였습니다.
  • 컬렉션 광고: 여러 제품을 소개하는 표지 이미지와 이미지 또는 동영상의 조합입니다.
  • 슬라이드쇼 광고: 일련의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활용하여 슬라이드쇼와 같은 형식을 만드는 광고입니다. 슬라이드쇼는 캐러셀 광고와 달리 일반적으로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 인스턴트 경험 광고: 이미지, 동영상 및 양방향 요소를 포함하여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는 전체 화면 모바일 광고입니다.
  • 메신저 광고: 이 유형의 광고는 메신저 앱에 임의로 팝업되며 대상 고객이 귀하와 대화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틱톡 광고 형식

TikTok은 비디오 전용 플랫폼이므로 예상대로 광고 형식과 관련하여 Facebook만큼 많은 옵션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TikTok에서 제품을 홍보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음은 일부입니다.

  • 인피드 광고: 이 유형의 광고는 Facebook의 광고와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TikTok의 다른 콘텐츠 사이에 무작위로 나타납니다.
  • 브랜드 테이크오버 광고: TikTok 앱을 실행하는 순간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광고는 브랜드 테이크오버 광고입니다. 비용이 많이 들지만 다른 콘텐츠에 묻히지 않을 것이라는 보장이 있습니다.
  • TopView 광고: 브랜드 테이크오버 광고와 비슷하지만 사라지는 데 시간이 더 걸립니다.
  • TikTok 라이브 광고: 라이브 광고는 TikTok 라이브 비디오 중에 팝업되므로 청중에게 탈출구를 남기지 않습니다.

TikTok은 브랜드가 더 많은 청중에게 도달할 수 있는 더 많은 대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마케팅이지만 진정한 의미의 "광고"는 아닙니다.

  • 브랜드 해시태그 챌린지: 정확히 광고는 아니지만 브랜드를 홍보하는 방법입니다. 고유한 해시태그 챌린지를 만들고 사용자가 자신의 동영상을 만들고 공유하여 참여하도록 초대하여 TikTok 커뮤니티를 흥분으로 떠들썩하게 만듭니다.
  • 브랜드 효과: 이 효과를 위해서는 창의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브랜드 이름이나 로고가 있는 필터, 스티커 및 특수 효과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사용자는 동영상에 동영상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인플루언서 마케팅: 이를 통해 인기 있는 TikTok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을 활용하여 제품 홍보를 촉구합니다.

TikTok 광고 대 Facebook 광고 - 광고 타겟팅

Facebook과 Tiktok의 주요 차이점 중 하나는 타겟팅 옵션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타겟팅은 잘못된 사람들에게 광고를 표시하여 돈을 낭비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광고 제공업체는 광고를 일정 횟수 표시하는 데 대해 비용을 청구합니다. 타겟팅을 사용하면 브랜드에 관심이 없는 임의의 사람에게 광고를 푸시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대신 아시아에 거주하는 고등학생 게이머(귀하의 특정 틈새 시장인 경우) 또는 대상 청중에 대한 유사한 설명에만 표시할 수 있습니다. 광고 도달 범위가 좁아지지만 좋은 점입니다. 광고가 귀하의 서비스를 사용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들에게 정확히 타겟팅된 경우 광고에 대한 투자 수익을 높일 가능성이 더 큽니다.

 

Facebook 대 TikTok 타겟팅 옵션

Facebook은 틀림없이 모든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의 가장 진보된 타겟팅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급 타겟팅 옵션을 사용하면 광고를 게재하려는 정확한 유형의 사람을 설명하여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찾을 수 있는 몇 가지 타겟팅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위치 타겟팅
  • 인구통계학적 타겟팅
  • 관심 타겟팅
  • 행동 타겟팅
  • 생활 이벤트 타겟팅
  • 직장 타겟팅

Facebook에는 기존 사용자 기반에 가까운 잠재 고객을 설정하는 유사 잠재 고객 타겟팅과 같은 몇 가지 고급 옵션도 있습니다. TikTok에는 위치, 인구 통계, 행동 및 관심사에 대한 유사한 옵션이 있지만 연결 및 직장 옵션은 고급이 아닙니다.

TikTok 광고 대 Facebook 광고 – 광고 비용

Facebook 및 TikTok과 같은 플랫폼의 광고 비용은 광고 형식, 타겟팅 옵션, 청중 인구 통계, 경쟁 및 캠페인 목표와 같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비교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광고 비용을 측정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은 CPC(클릭당 비용) 및 CPM(1,000회 조회당 비용)과 같은 메트릭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Facebook의 평균 CPC(클릭당 비용)는 약 $1.84인 반면 평균 CPM(1,000회 노출당 비용)은 약 $14.20입니다. TikTok에서 평균 클릭당 비용(CPC)은 약 $1.63인 반면 평균 1,000회 노출당 비용(CPM)은 약 $10.5입니다. 예를 들어 TikTok의 광고 비용은 더 낮을 수 있지만 Facebook이 TikTok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의 약 3배를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반면에 Facebook은 더 많은 사용자를 자랑하지만 TikTok은 젊은 사용자의 집중도가 더 높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따라서 플랫폼을 선택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홍보하려는 대상 고객에 따라 달라집니다.

TikTok 광고 대 Facebook 광고 – 광고 성과

광고 성과를 측정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CTR(클릭률)이라는 메트릭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CTR은 광고 클릭 수를 광고가 사용자에게 표시된 횟수로 나누어 측정합니다.

CTR은 업계, 청중, 광고 유형 및 캠페인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WordStream에 따르면 Facebook 광고의 가장 높은 CTR은 애완동물 및 동물 산업에서 1.68%로 가장 낮은 CTR은 기술 산업에서 0.47%로 나타났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산업 분야에서 Facebook 광고의 평균 CTR은 약 0.8%입니다. 반면 TikTok의 평균 CTR은 약 0.5%입니다. 이는 사용자가 일반적으로 TikTok 광고보다 Facebook 광고의 링크를 클릭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Facebook에서 더 높은 CTR은 광고 문구를 최적화하는 것만으로도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진다는 사실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TikTok에서는 좀 더 어려운 훌륭한 시각적 콘텐츠를 제공해야 하며 집중 시간과 브랜드 인지도가 짧은 젊은 청중을 확보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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