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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vertising/플랫폼

Linear TV

by 링마이벨 2023. 1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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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ear TV는 고객과 제품 간의 지속적인 관계에서 발생하는 순이익을 예측하는 것입니다. LTV는 특정 소비자가 해당 앱에 지출할 가능성이 얼마나 되는지에 대한 실행 예측을 제공함으로써 마케팅 예산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고 기업이 가장 효과적인 사용자를 추구하도록 보장합니다.

회사가 사용자의 평생 가치를 성공적으로 예측할 수 있다면 마케팅 담당자는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훨씬 더 나은 기반을 제공하여 회사가 광고 지출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용어 자체는 고객평생가치(CLV 또는 CLTV) 및 평생고객가치(LCV)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LTV는 어떻게 계산되나요?
LTV는 특정 기간 동안 사용자의 평균 이탈률과 평균 지출액을 파악하여 앱 전체 지출을 예측함으로써 계산됩니다.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인 Tapdaq은 LTV를 계산하는 간단한 방정식을 만들었습니다. LTV = ARPU x 1/Churn
이 공식은 일정 기간 동안 사용자가 벌어들일 금액(ARPU 또는 사용자당 평균 수익)과 수익률(1/이탈)을 예측하여 사용자의 평생 가치를 계산합니다. 이 공식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에 소비하는 시간 전체에 걸쳐 가치가 얼마나 될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ARPU와 같은 다른 지표보다 LTV가 더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 자체로 ARPU와 같은 측정항목은 설정된 시간 동안 사용자의 가치가 얼마나 되는지 알려줄 뿐입니다. LTV는 이를 유지율과 결합하여 마케터에게 사용자의 미래 가치를 예측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대략적인 모델을 제공합니다. 이는 사용자가 장기적으로 평균 수익보다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마케팅 담당자는 사용자 획득 캠페인에 대한 예산을 늘려 더 가치 있는 사용자를 획득할 수 있는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앱의 월간 ARPU가 5달러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마케팅 담당자가 계산을 중단하면 노출당 비용(또는 CPI)이 $4.99에 도달한 후에 지출이 더 이상 수익을 내지 못할 것이라고 가정하여 획득 옵션이 제한됩니다.
그러나 마케터가 이탈률이 30%라고 계산할 수 있다면 LTV를 알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마케터는 사용자 획득에 최대 16.65달러를 지출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여 획득 옵션을 크게 확장합니다.
LTV를 계산할 때 가장 어려운 점은 무엇입니까?
LTV를 계산할 때 가장 큰 어려움은 이것이 예측 지표이지 정해진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LTV는 사용자 행동이 발전함에 따라 변화하고 변화합니다. 이는 위에 사용된 방정식이 LTV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보여주는 유용한 모델이지만 모바일 마케팅 목적으로 정확하게 사용하기에는 너무 단순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앱 사용자 100명 중 20명이 3개월 동안 앱을 유지했지만 앱 업데이트 실패로 인해 마지막 달에 ARPU가 갑자기 변경되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 마케팅 비용을 계산하는 데 사용되는 LTV가 너무 높을 것으로 예상되어 향후 LTV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LTV 계산에는 예측에 초점을 맞춘 추가 수학 계층이 포함되어 있어 계산이 더욱 복잡해집니다.

LTV를 계산할 때 또 다른 주요 어려움은 해당 가치를 개별 사용자에게 적용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앱은 수천 명의 사용자 기반을 생성할 수 있으므로 각 사용자의 LTV에 맞게 마케팅 지출을 개인화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LTV를 사용하는 마케터는 특정 행동 유형에 대한 전체 LTV를 설정하기 위해 사용자를 집단으로 나누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LTV를 마케팅 지출에 훨씬 더 성공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어떻게 앱의 LTV를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나요?
LTV를 정확하게 계산하는 세 가지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인앱 분석을 통해 사용자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벌어들이는 수익과 유지 기간을 정확하게 측정해야 합니다. 이는 모든 수익 창출 활동(예: 광고 시청, 인앱 구매 구매)이 기록되어 사용자에게 할당되고 사용자 유지율이 정확하게 계산되는지 확인하는 적절한 추적 및 분석 인프라를 설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능한 한.
마케팅 담당자는 사용자 LTV에 대한 유연한 그림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를 집단으로 그룹화해야 합니다.
마케터는 LTV를 어떻게 계산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앱 분석 설정의 정확성과 이를 계산하는 데 투입할 수 있는 리소스를 비롯한 실질적인 제약으로 인해 마케터가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이 필연적으로 제한됩니다.
평생 가치 및 조정
대시보드 내 코호트 섹션에서 앱의 LTV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평균 사용자가 창출한 총 수익을 기준으로 LTV를 계산합니다. 코호트에서는 코호트에 속한 모든 사용자에 대해 계산된 LTV와 별도로 유료 사용자의 평생 가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LTV의 변화를 보게 될 것이며 결국 손익분기점, 즉 사용자로부터 이익을 얻기 시작하는 순간을 보여줄 것입니다.

 

 

커넥티드 TV(CTV)

CTV 대해 알고 계신가요? CTV 정의, CTV 광고 유형과 측정 방법 등에 대해 Adjust 함께 알아보세요!

 

커넥티드 TV(CTV) 정의

커넥티드 TV(CTV) 인터넷에 연결된 TV, 일반적으로 동영상 스트리밍에 사용됩니다. CTV 범주에는 스마트 TV, 셋톱박스, TV 스틱, 게임 콘솔 등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Roku 기기나 Sony 스마트 TV, 플레이스테이션에서 동영상 콘텐츠를 스트리밍하고 있다면 커넥티드 TV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OTT CTV 차이

OTT "Over The Top" 줄임말, 인터넷을 통해 콘텐츠를 전송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일컫습니다. , 서비스가 다른 플랫폼을 "넘어서 전송"되는 것입니다Netflix Hulu 같은 서비스는 동영상 OTT 서비스인 반면Spotify 오디오 OTT 서비스입니다. OTT 서비스는 인터넷이 연결되고 스크린이 있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WhatsApp, Viber, Telegram 같은 또한 사용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공유할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OTT 서비스에 포함됩니다.

OTT 인터넷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커넥티드 TV 포함한 여러 디바이스에서 콘텐츠 시청이 가능합니다. OTT 대한 자세한 내용은

 

CTV-CTV 측정

대부분의 CTV 플랫폼은 Roku OneView 같이 자체 CTV 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CTV 앱은 CTV에서 작동하기 위해 만들어진 CTV 전용 앱을 의미합니다. Adjust CTV-CTV 측정 솔루션은 마케터들이 CTV 앱에서 진행되는 CTV 광고의 성과를 측정할 있도록 해줍니다. Adjust 통해 CTV 기기에 대한 CTV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면, 세계의 광범위한 시청자에게 다가가고 모바일 마케터가 중시하는 ROI 광고 지출 대비 수익(ROAS) 파악할 있습니다.

CTV 광고 유형

OTT 광고는 '고객 사이드' '서버 사이드'  가지 형태로 나뉩니다. 고객 사이드 광고의 경우, 드라마 에피소드나 영화가 시작하기 전에 스트리밍 미디어의 뷰포트가 광고를 로딩합니다. 서버 사이드 광고는 재생되는 미디어의 프레임 안에 광고가 자연스럽게 연동되어 광고를 차단할 없습니다. 그러나 서버 사이드 광고 지원은 기술적인 어려움이 있어 상대적으로 널리 지원되지 않습니다.

주요 CTV 광고 포맷

CTV 생태계에는 6개의 광고 포맷(스탠다드 동영상 광고 ) 있습니다.

  • 동적 오버레이: 기존의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하여 '오버레이' 되고, 시청자에게 맞춤화되는 형태.
  • 선택 기반 광고: 사용자가 광고를 직접 선택할 있는 형태. 일반적으로 "어떠한 광고 경험을 선호하십니까?" 같은 메시지가 개의 선택지와 함께 표시됨.
  • 구매 가능 & 행동 가능 동영상: 광고 내에서 사용자와 제품 브랜드를 연결할 있는 인터렉티브형 광고. 교육적 콘텐츠나 외부 링크를 제공하거나, 광고 내에서 '클릭하여 구매하기' 기능을 활용할 있음.
  • 음성 인식 동영상 광고: 리모컨의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음성으로 화면의 프롬프트를 수행하게 하여 인게이지먼트를 유도하는 형태.
  • 연속적 CTV 크리에이티브: 정지된 하나의 화면 아니라, 여러 광고를 통해 하나의 이야기가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형태.
  • 크리에이티브 확장 & 최종 화면: 기존의 CTV 크리에이티브 또는 후에 숏폼 콘텐츠를 제공하는 형태QR 코드 활용하면 광고의 효과를 효율적으로 측정할 있습니다.

 

CTV 광고의 장점

CTV 채택률이 급증하는 것을 고려할 , 마케터들은 사용자 획득 캠페인에 CTV 채널을 최대로 활용할 있어야 합니다. CTV 광고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장점을 제공합니다.

오디언스 도달 범위 확장

가족의 주요 공간인 거실에서 여러 유형의 CTV 디바이스 사용됨에 따라 CTV 채널의 중요성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eMarketer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의 YouTube 시청자 절반 이상이 커넥티드 TV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미국 소비자들은 OTT 콘텐츠 시청에 TV 가장 선호합니다. 미국의 OTT 서비스 이용자 63% OTT 시청에 TV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응답했습니다. 모바일은 9% 뒤를 이었습니다.

브랜드 영향력 증대

Statista 설문조사 따르면, 미국 응답자 71% 유선 TV보다 커넥티드 TV에서 광고를 친구에게 전달할 확률이 높다고 대답했습니다. CTV 광고의 위력을 결코 과소평가해서는 되는 이유입니다.

사용자 여정 확대

CTV 광고는 전체 마케팅 전략의 다른 사용자 획득 채널에도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있습니다. Adjust CTV AdVision 같은 솔루션을 활용하면 CTV 광고가 사용자 여정에서 전환율에 얼마나 기여하는지 정확히 분석할 있습니다. 또한 CTV 캠페인 성과를 기타 마케팅 채널과 비교하여 사용자 여정에 대해 전체적으로 파악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마케팅 전략에서 CTV 채널의 중요성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으며 마케터들은 이를 간과해서는 됩니다. Adjust CTV 통합 솔루션인 CTV AdVision 데모를 체험해보고 싶다면여기 클릭하세요

 

참조: https://www.adjust.com/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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