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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링마이벨 2020. 5.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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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같은 text라도 어떤 프로그램에 삽입되느냐에 따라 그 설득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P&G나 APPLE이 프로그램의 장르에 따라서 광고를 어떻게 진행할지를 만약 잔인한 장면들이 나오는 프로그램에 만약에 식품광고가 바로 나간다면, 아니면 정서적인 멜로 장면의 컨텐츠에 산업재나 법률광고가 만약 나온다면 메세지의 효과가 인지될 수도없고 프로그램과 광고는 어는정도 연관성을 가져야만 광고의 인지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나는 이때 이야기 할 수 있는 것이 

 그러면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다리가 좋은 다리인가? 부자연 스럽게 넘어가지만 든든한 다리가 좋은 다리인지? 다리는 보기에 좋은것이 좋은 다리인지 아름다운 다리가 좋은 다리인지는 모르는 일이다. 만약 다리전까지 잘 건너오다가 다리를 건널때 든든한 다리가 필요함인지 아름다운 다리가 좋은 다리인지는 각자의 요구에 맞는 상황에 맞게 맞추어서 만들어져야 한다. 많은 물동량이 움직이면 다리가 든든해져야 할것이고 관광지라면 아름다움이 필요하고 주위와도 잘 어우려져 좋은 계기가 돼어야 할것이다. 

 

 

 

만약 story-telling하는 입장이라면 만약 싫증이 날때즘에는 하나의 단속이 필요하는 것이다. 극과 극사이를 쉬어가는 것이다. 그 쉬어감은 좀더 극중으로 편입돼기를 원하는 것 아니냐? 만약에 인터미션이 없다면 화장실은 언제가고 극중으로 더 집중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지를 알아야 할 것이다. 인터미션에서 만약 똑같은 극과 같은 내용을 무대에서 상영된다면 내가 볼때는 오히려 주목이 덜 될 수 있다고 본다. 인터미션은 각자의 고유한 목적이 있는 것이다. 그러면 광고를 인터미션에 집어 넣는 것이다. 인터미션에 광고를 집어 넣었을때 극과 가장 가까운곳일 수록 좀 더 집중하는 것이다. 그럼 로미오와 쥴리엣을 극으로 진행할때는 연인과 관련된 상품에 허니문에 연결된 아니면 여행 상품 의류를 광고할때면 더욱더 밀접하게 광고와 연결돼 좀더 두드러지게 나타날 수 있는데 만약 이러한 로미오와 쥴리엣 극을 진행할때 은행이나 고관여 상품을 광고하는 것은 광고에 대한 관여도를 떨어뜨리게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자료는 아마도 쟝르에 대한 선호도 일것이다. 예를 들면 40대 남자는 뉴스보도와 드라마 쇼오락이고 즐겨 시청하는 드라마 유형으로는 가족드라마, 정통사극, 아줌마드라마, 시대극으로 선호도를 조사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이용행태를 기본으로 광고를 분리하여 광고 집행할 수 있다. 이러한 이용행태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미디어 광고주목도를 보면 라디오, 지상파TV 잡지 케이블TV,신문,IPTV, 지상파DMB, 인터넷 순으로 광고비주목도 자료를 참고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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