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ing/플랫폼

cable-tv crisis

by 링마이벨 2024. 3. 29.
반응형

케이블TV 등 유료방송 업체들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음 

홈쇼핑 연도별 송출료를 보면 

SK브로드밴드

  • SK브로드밴드 역시 지역 문화·관광·자원 등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창작하는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해 지난 7일 강원창조혁신센터와 '강원 지역 로컬 크리에이터 지원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 등 지역 기반 성장을 도모
  • SK브로드밴드는 TV 광고시장에서 소외된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해 지난 2021년 출시된 'B tv 우리동네 광고'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LG헬로비전

  • LG헬로비전은(2024.2.21) 주총 사업 목적을 기존 방송·통신서비스 판매업에서 
  • 지역채널·지역 전문매체 도약/ 커머스 사업 본격 육성/ 성장성 높은 지역사업 대형화
  • 방송채널사용사업(PP), 인터넷멀티미디어 방송콘텐츠사업, 기타 콘텐츠업 등 3가지를 추가
  • LG헬로비전의 가전 렌탈 서비스 ‘헬로렌탈’ 매출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성장률 11%를 기록
  • LG헬로비전은 지난 1월 LG유플러스 계열사인 미디어로그의 PP 부문을 인수하고, 자체 제작한 예능 프로그램을 처음 방송했다.
  • KT스카이라이프는 자회사 PP인 스카이TV를 통해 채널 ENA를 운영 중이다. ENA에서는 2022년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흥행하며 같은 해 KT스카이라이프 매출 1조원 돌파에 기여
  • LG헬로비전은 PP 사업자인 SBS미디어넷과 콘텐츠 대가 산정 문제로 SBS 스포츠, 골프 채널이 중단될 위기에 놓였다가, 가까스로 협상 재개

딜라이브

  • 콘텐츠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2024년 2월 오페라 버스킹 프로그램을 제작해 처음 방송
  • 홈쇼핑 업체는 케이블TV에 수수료를 방송을 송출하는데, 이 수수료가 과하다고 반발한 것이다. 당시 롯데홈쇼핑은 강남딜라이브에 방송을 중단 선언했지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등 정부 기관의 중재로 블랙아웃이 현실화되진 않았다

HCN

  •  '지역과 함께 지역을 넘다'라는 슬로건으로 '홀로탈출', '진짜약초', '영남디미방' 등 신규 프로그램 22종을 공개했다. 해당 프로그램들은 지역성을 기반으로 유튜브·SNS 등에 비하인드 스토리, 촬영 에피소드 등을 공개하며 뉴미디어와의 연계를 강화했다.

 

CMB

  • CMB는 지역 커머스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특산물을 유통하는 '레인보우 쇼핑'을 선보이고 있다. 지역 생산자들이 생산품 정보를 직접 업로드하면 CMB가 방송 권역의 농수특산물과 중소기업 제품들로 상품 라인업을 구성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방법

 

  • Number of pay US TV households in the United States from 2013 to 202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