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The day

by 링마이벨 2021. 11. 17.
반응형

그날은 우리에게 목전까지 또는 숨이 차오를 그곳까지 도달했다. 나는 무엇을 위해 지금까지 존재해 왔을까? 모든 날은 다가온다. 태어난 날도 나의 의지가 없어 보였던 그 무리함도 그 허무함도 나에겐 아무것도 아니었음을 그 어떤 결과도 가슴떨림도 언젠가는 돌아와 내 앞에 맞닥드린다는 것을 우린 날고 있으면서 모른 척 아닌 척 할뿐이다. 학교때 유난히 구타가 많았던 중고등학교 시절을 보내면서 맞을 거라면 이미 아니면 빨리 맞자고 했었는데 구지 요즘은 빨리 할 필요가 없음을 상기해본다. 누구의 강요에 의해서든 내 의지가 아니면 구지 빨랑 해버리려는 의도를 하지 않는 다는 것이다. 언젠가 내 앞에 모든것이 끝날때 그때를 위해 차근차근 엄격하게 준비해야 하는 것이다. 가슴떨리고 막막했던 모든 것들이 내 앞의 현실이라는 소극장에서 시연될때 난 가슴속에서 벅찬 그 무엇이 용솟음치는것ㄹ 느낄 수 있다. 한치의 양보도 없이 현실은 더 냉정하고 극적으로 다가온다. 현실은 백드마마라고 드라마보다 극보다 100배는 더 실감난다. 왜냐하면 나의 것 내 현실이기 때문이다. 참으로 안타깝고 두렵지만 사실이고 상상은 고통보다 더 두렵고 더 공포스럽다. 내가 학창시절 매를 빨리 맞으려고 했던것은 그 사고를 맞는 내내 해야 한다는 그 이유 때문이다. 고통은 잛고 고통의 사고는 지속된다는 것을 경험적으로 인식했기 때문이다. 언젠가 그날은 온다는 것이다. 세월이라는 것 시간을 만든 사람의 의도돼로 어찌보면 이어진 하나의 시간에서 그순간을 끄집어내기 때문이다. 고통의 시간이라는 표현은 오히려 경험 사고의 기억이라고 말해야 옳을 것이다. 경험이라는 것은 시간과 결합될때 가장 큰 파급력을 줄 것이다.

가장 밝은 순간은 아마도 the day 바로 전날 입니다. 미명하에 어떻게 미래가 오늘이 변화할지를 내가 지켜보고 내가 이 순간을 기억한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