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사람들

Profession

링마이벨 2021. 5. 6. 14:46
728x90
반응형

직업이란 것? 직업은 천직이란 부분 직업이란 것에 대해 소명이라 하는 부분에 대한 의식에서 이제는 평생직장이란 존재하지 않는다라는 캐치프레이즈 하나로 정리돼는 듯 하다. 이러한 문제의식의 하나로 지방대의 몰락위기를 하나의 예로 들고자 한다. 

기술이전과 교육의 속도 그리고 직업의 변화등을 담아내기에 지방대학이 안고있는 예산의 문제 수도권에 모두 몰려있는 정보지식의 인프라집중 부분이 도저히 실마리를 찾기 어렵기 때문으로 인식된다. 

청년들이 발굴한 신직업들을 보면 △신구세대간 오해를 없애고 거리감을 줄여주는 ‘세대소통 멘토’ △아이디어 실현을 못하는 사람을 대신해 시제품 등을 개발해주는 ‘아이디어 토탈 매니저’ △일반인을 대상으로 아트필름을 연출·촬영해주는 ‘개인 필름 디렉터’ 등이 있다. 이밖에 △누구나 문학작가가 돼 콘텐츠를 창작 및 온라인 판매를 도와주는 ‘온라인 문학 플랫폼 리드텍스처’ △집에서도 건강한 몸을 만들어 주는 ‘홈트리에이터’ △이모티콘의 소리를 제작하는 ‘이모티콘 사운드 디자이너’ △고객이 희망하는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홀리데이 콘텐츠 전문가’ 등도 눈에 띈다. △양서·파충류의 건강상태를 분석해 사료를 만드는 ‘양서파충류 사료제조사’ △온라인에서 유행하는 밈(meme)을 분석해 상품을 만드는 ‘밈 분석가’ △현실과 디지털 공간을 활용하게 해주는 ‘혼합현실 기술 전수자’ △개인을 브랜드화 해주는 ‘경험혁신 퍼실리테이터’ △노인 대상 음식을 개발하는 ‘엘더리푸드 개발자’ △행복했던 순간을 재현해주는 ‘여행 모먼트 디자이너’ 등도 새로 주목받는 일자리다.

사람을 만나는 직업은 더더욱 접점이 커지고 영향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인공지능에게 과제를 부여하는 부분 data가 많은 중국과 미국이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는 부분이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