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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MBC 공중파광고 단가 및 시급

by 링마이벨 2020. 5.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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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단가

## 방송프로그램 18/100 초과 금지/ 프로그램 시간당 15/100이하로 금지 / 간접 및 가상광고 5/100이내로 ##  

단가가 설정되는 방식은 전파료+제작비를 해서 초당 단가를 설정한다. 전파료는 만약에 MBC, KBS같은 경우 KBS, MBC 를 전국으로 방송보내기 위해 MBC-network 서울을 포함한 나머지 지역에 보낼려면 여러가지 전파를 보내기 위한 인권비 송수신설비등을 다 포함한 단가에 프로그램 1회 제작할때 들어가는 제작비를 플러스 시켜 초당단가를 설정후 x15초를 곱하여 한 것이 프로그램 가격입니다. 

2. 시급 

우리나라는 시청률에 따라 연동되는 시급체계가 아닌 고정시급제로 일정 시간대 프로그램 시청율이 가장 높은 시간대 20:00~24:00시간대를  토요일은 19:00~23:30분, 일요일은 18:00~23:30분을 SA 프라임시간대로 지정하고, A, B, C로 4분위 나누는 시청율 기준으로 나누고있다. 

3. 방송광고 판매방식 

업프론트 장기판매로 알면돼고 정기물은 1~5개월 월단위로 판매하는 방식이고 GRPs 보장판매는 광고목표 도달방식으로 임시물 1개월 이하로 판매하는 방식이고 Preemption은 입도선매 방식으로 가장 높이쓰는 사람에게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경매방식으로 진행된다고 보면 될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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