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TV

by 링마이벨 2024. 4. 12.
반응형

 

 

 

 

- 미국 전체광고의 7% SOS

 

 

 

 

 

 

 

 

 

 

 

 

 

 

 

 

 

 

CTV란 무엇입니까? 커넥티드 TV와 CTV 환경

커넥티드 TV(CTV)는 인터넷을 통해 비디오를 스트리밍하거나 다른 디지털 콘텐츠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모든 TV입니다. TV는 Roku TV 및 Samsung Smart TV와 같은 내장 스트리밍 및 미디어 플랫폼이나 Amazon Fire TV Stick, Apple TV 및 Google의 Chromecast와 같은 외부 스트리밍 장치를 통해 '연결'될 수 있습니다.

CTV를 통해 사용자는 Netflix, Disney+, Prime Video, Max, Hulu와 같은 인기 스트리밍 앱은 물론 YouTube, Twitch와 같은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및 비디오 공유 플랫폼의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TV 채널을 시청하고 비디오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 옵션이 제공되고 주문형 보기, 개인화, 상호 작용, 웹 브라우징 액세스 등의 기능을 모두 거실에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CTV는 광고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여 브랜드가 코드 절단으로 인해 잃어버린 청중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실제로 CTV의 "앱화" 특성으로 인해 광고주는 더욱 정확하게 세분화된 고객을 타겟팅하고 풍부한 캠페인 성과 및 참여 지표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CTV 분석을 보려면 CTV 통계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


선형 TV 란 무엇입니까? 선형 TV와 CTV의 차이점

CTV가 상승세를 보이는 TV 모델인 반면, 선형 TV가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때때로 단순히 "전통적인 텔레비전"이라고도 불리는 선형 TV는 콘텐츠를 미리 예약하고 특정하고 미리 결정된 시간에 시청자가 시청하는 구식 접근 방식입니다. 방송사와 케이블 제공업체가 주도하는 선형 TV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수십 년 동안 텔레비전을 시청해 온 전통적인 방식입니다. 프로그램, 뉴스 방송 또는 라이브 이벤트가 방송되는 동안 특정 시간에 TV 채널을 시청하면 선형 TV를 시청하게 됩니다.

선형 TV의 주요 특징에는 예약된 프로그래밍, 라이브 이벤트, 계획된 광고 세그먼트, 제한된 시청자 제어(일시 중지, 되감기 등), 공중파(OTA) 방송, 케이블 및 위성과 같은 기존 전달 방법이 포함됩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CTV, 주문형 TV 및 기타 형태의 비선형 TV를 통해 시청자는 제한된 네트워크 제한을 통해 시청하고 싶은 항목과 시청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CTV 유형: 스마트 TV, OTT 스트리밍 서비스, STB 등

CTV는 사용자가 텔레비전의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는 다양한 장치와 플랫폼을 포괄하는 다양한 인터넷 기반 스트리밍 기술을 총칭하는 용어가 되었습니다. 동시에 여기에는 흐릿한 선이 꽤 많이 있다는 점을 명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아래에 설명된 많은 CTV 장치 및 방법은 중복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게임 콘솔은 셋톱 박스로도 작동할 수 있고, 스마트 TV에는 스트리밍 스틱의 모든 기능이 내장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어쨌든 CTV의 주요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마트 TV
2. OTT(Over-the-Top) 스트리밍 서비스
3. STB(셋톱박스) 및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
4. 스트리밍 스틱
5. 게임 콘솔

1. 스마트 TV

인터넷 기능이 통합된 TV입니다. 사용자가 앱, 게임은 물론 선호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전 설치된 앱 또는 앱 스토어가 함께 제공됩니다. Samsung, LG, Sony와 같은 브랜드는 인기 있는 스마트 TV 제품군을 제공하는 반면, 다른 브랜드는 Roku OS와 같은 타사 운영 체제가 사전 설치되어 제공됩니다.

2. OTT(Over-the-Top) 스트리밍 서비스

OTT는 스트리밍 미디어를 인터넷을 통해 시청자에게 직접 독립형 제품으로 제공하는 콘텐츠 제공업체를 말합니다. 이는 케이블, 방송, 위성 TV와 같은 전통적인 배포 채널을 우회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OTT 스트리밍 서비스는 Netflix, Disney+, Hulu 및 Amazon Prime Video와 같은 브랜드입니다.

3. 셋톱박스(STB) 및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

셋톱박스는 디지털 텔레비전(DTV) 방송을 수신하고 디코딩할 수 있게 함으로써 텔레비전을 스마트 TV로 근본적으로 바꾸는 하드웨어 장치입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효율적인 인터넷 검색을 위해 보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제공됩니다.

불행히도 STB는 일종의 먼지가 많은 용어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를 다른 최신 솔루션보다 더 많은 골치 아픈 ISP 제공 장치로 상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pple TV나 Google TV와 같은 장치는 반드시 그렇게 광고하지는 않지만 기술적으로 STB를 재구상한 버전일 뿐입니다.

같은 맥락에서 Nvidia Shield와 같은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도 재창조된 STB입니다. Shield는 Android를 실행하지만 이러한 플레이어 중 상당수는 자체 운영 체제와 앱 스토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4. 스트리밍 스틱

스트리밍 스틱은 기본적으로 슬림형 STB입니다. TV의 HDMI 포트에 직접 연결하여 콘텐츠 스트리밍을 위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 소형 장치입니다. 예로는 Google Chromecast 및 Roku Streaming Stick이 있습니다.

5. 게임 콘솔

PlayStation, Xbox, Nintendo Switch와 같은 장치에서는 사용자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콘텐츠 스트리밍을 위한 앱도 제공합니다.


최고의 CTV 플랫폼

CTV 공간은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최고의 CTV 플랫폼은 국가 및 지역에 따라 달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장에서 가장 큰 CTV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Roku는 여전히 미국과 라틴 아메리카에 상대적으로 국한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CTV 플랫폼은 다음과 같습니다.

1.로쿠 TV
2. 애플 TV
3. 아마존 파이어 TV
4. 구글 TV

1. Roku TV — Roku 채널 스토어

Roku는 CTV 산업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2002년 캘리포니아 로스가토스에서 설립된 이 회사는 현재 스트리밍 장치부터 스마트 TV 및 고급 오디오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oku OS 및 Roku Channel Store를 기반으로 하는 Roku를 통해 사용자는 즐겨 사용하는 스트리밍 플랫폼, 앱, 게임 및 라이브 TV 채널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Netflix, Disney+, HBO Max, Hulu와 같은 인기 콘텐츠는 물론 Food Network, Gaia, 지역 뉴스 방송사와 같은 틈새 서비스의 콘텐츠도 포함됩니다.

실제로 Roku는 부피가 큰 케이블 패키지에서 인기 채널을 분리함으로써 고객에게 향상된 유연성, 저렴한 비용, 더 많은 옵션, 더 나은 개인화된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주요 Roku TV 통계:

  • Roku 채널 스토어: 10,188개 앱 퍼블리셔의 38,095개 앱.
  • 상위 Roku 카테고리: 신앙 기반, 영화 및 TV, 앱.
  • 하루에 게시되는 앱: 17

2. Apple TV — Apple TV tvOS 앱 스토어

흥미롭게도 Apple TV는 Apple이 처음으로 텔레비전 분야에 진출한 것은 아닙니다. 그들은 실제로 많은 성공을 거두지 못한 채 TV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제품을 출시하려고 여러 차례 시도했습니다. 예를 들어, 1993년에 그들은 단명한 매킨토시 TV를 출시했습니다. 1994년에 그들은 Apple TV 튜너 카드와 Apple Interactive Television Box를 출시했는데, 이는 Apple, British Telecom 및 Belgacom 간의 합작 벤처로 시장에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2006년에 Apple은 Apple TV가 될 프로젝트를 전 세계에 선보였습니다. 당시 iTV라고 불렸던 이 제품은 현재 단종된 Apple의 Front Row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했으며 Apple Remote를 사용하여 탐색할 수 있었습니다.

2007년에 이르러 시장은 마침내 Apple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혁명을 맞이할 준비가 되었고 Apple은 공식적으로 전통적인 케이블 TV 모델인 à la Roku, YouTube, Netflix 및 기타 스트리밍 및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혁신 기업을 뒤흔들 준비가 되었습니다.

Apple TV와 tvOS는 합리적인 가격의 맞춤형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임으로써 소비자들이 필요하지도 원치도 않는 값비싼 천 채널 케이블 패키지를 버릴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신흥 디지털 스트리밍 시장은 회사에 밝은 미래와 함께 환상적인 새로운 수익원을 제공했습니다.

주요 Apple TV 통계:

  • Apple TV tvOS App Store: 15,045개 게시자의 22,702개 앱.
  • 주요 Apple TV 카테고리: 교육, 엔터테인먼트 및 라이프스타일.
  • 하루에 게시되는 앱: 8

3. Amazon Fire TV — Amazon Fire TV 앱스토어

최초의 Fire TV는 2014년 초에 출시되었습니다. Apple TV, Netflix, Hulu, Roku 등의 제품으로 정점을 이룬 것은 디지털 스트리밍 트렌드에 대한 Amazon의 대응이었습니다. Amazon에 따르면 Fire TV는 처음에 코드명 "Bueller"( Ferris Bueller's Day Off 의 이름을 따서 )를 사용했으며 무엇보다도 성능 면에서 경쟁사를 능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Fire TV는 주로 다른 스트리밍 장치 및 플랫폼과 경쟁하면서도 소비자가 엔터테인먼트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의 중요한 변화에 대응하여 개발되었습니다. 실제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전통적인 케이블 제공업체를 포기하고 있으며 지금도 그렇습니다. "코드 절단"으로 알려진 이러한 현상은 케이블 산업 전반에 걸쳐 점점 더 낮은 수익률을 가져왔습니다. Fire TV를 통해 Amazon은 Apple과 Roku의 뒤를 이어 저렴한 맞춤형 제품을 시장에 출시함으로써 코드 절단 기술을 활용했습니다.

주요 Fire TV 통계:

  • Amazon Fire TV 앱스토어: 7,935개 게시자의 19,340개 앱.
  • 상위 Fire TV 카테고리: 라이프스타일, 영화 및 TV, 게임.
  • 하루에 게시되는 앱: 11

4. 구글 TV - 구글 TV

Amazon, Apple, Roku와 마찬가지로 Google도 최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본질적으로 Android TV의 인터페이스를 개편한 Google TV가 2020년에 출시되었습니다. 즐겨찾는 모든 스트리밍 서비스를 한곳에 통합하고 최적화된 사용자 맞춤화와 더욱 정교한 콘텐츠 추천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주요 Google TV 통계:

  • Google TV: 5,395개 게시자의 8,178개 앱.
  • 주요 Google TV 카테고리: 엔터테인먼트, 영화 및 오디오, 비디오 플레이어 및 편집자.
  • 하루에 게시되는 앱: 1

기타 인기 있는 CTV 플랫폼으로는 Samsung Smart TV , LG Smart TV  Vizio SmartCast 가 있습니다 .

 

최고의 CTV 게시자

이제 플랫폼별 상위 CTV 게시자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경우, 우리는 각 CTV 앱 스토어에 게시한 앱 수를 기준으로 상위 게시자를 식별했습니다. 우리는 Roku , Apple TV , Fire TV  Google TV를 살펴보았습니다 .

상위 5개 Roku 앱 게시자:

1. Subsplash Inc — 앱 4,233개

2. TVstartup.com — 963개 앱

3. VlogBox, Inc. — 앱 955개

4. Future Today Inc. — 앱 641개

5. Lightcast.com — 562개 앱

상위 5개 Apple TV 앱 퍼블리셔:

1. Cross Media Corporation — 앱 183개

2. FutureToday Inc — 앱 152개

3. TvStartup Inc. — 앱 136개

4. Ventura Educational Systems — 126개 앱

5. Gray Television Group, Inc. - 앱 116개

상위 5개 Fire TV 앱 게시자:

1. Lightcast.com — 631개 앱

2. Future Today Inc — 앱 397개

3. tvstartup.com — 320개 앱

4. PuzzlePups — 앱 253개

5. Streaming Television Inc. — 앱 189개

상위 5개 Google TV 앱 게시자:

1. Gray Television, Inc. - 앱 101개

2. BlueFrame 기술 — 80개 앱

3. 메가스트림 — 61개 앱

4. 라디오킹 — 59개 앱

5. N-Dream — 앱 52개

CTV 분석을 위한 파일 덤프를 통해 최고의 CTV 게시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인기 CTV 앱

다음은 평점을 기준으로 한 최고의 CTV 앱입니다. 여기서는 Roku , Apple TV , Fire TV , Google TV 등 4대 TV에 다시 한 번 초점을 맞췄습니다 .

상위 10개 Roku 앱:

1. 넷플릭스

2. 유튜브

3. 훌루

4.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5. 로쿠 채널

6. 슬링 TV

7. 디즈니+

8. 판도라

9. 스펙트럼 TV

10. 맥스

Apple TV 앱 상위 10개 :

1. 디즈니 크로시 로드

2. 실시간 날씨 - 지역 예보

3. 알로 레거시

4. 유튜브

5. 넷플릭스

6. 플레이스테이션 뷰

7. 슬링

8. 훌루

9. 디즈니+

10.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상위 10개 Fire TV 앱:

1. 유튜브

2. 디즈니+

3. 명왕성 TV

4. 다운로더

5. 투비

6. 애플티비

7. 피콕 TV

8. 파라마운트+

9. 맥스

10. 스포티파이

Google TV 앱 상위 10개 :

1. 핫스타

2. 투비

3. 튠인 라디오

4. 빨간 공 4

5. ZEE5

6. 교차로

7. 랠리 퓨리

8. 아스팔트 8

9. 트위치

10. 해변 버기 레이싱

Roku Explorer에서 더 많은 CTV 통계와 통찰력을 얻으세요! 여기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

 

CTV 추적: CTV 분석, CTV 통계 및 CTV 데이터

42matters는 모바일 및 커넥티드 TV(CTV) 앱 데이터와 앱 스토어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선두업체입니다. 당사의 API, 파일 덤프 및 Roku Explorer는 수천 개의 CTV 게시자가 제공하는 수천 개의 CTV 앱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Roku Channel Store , Apple TV tvOS App Store , Amazon Fire TV , Google TV , Samsung Smart TV Apps , LG Content Store  Vizio SmartCast Apps 와 같은 주요 CTV 앱 스토어의 데이터, 통계 및 분석이 포함됩니다 .

CTV 앱 추적 및 CTV 환경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당사 팀과 회의를 예약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