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ing

Are u 스마트?

by 링마이벨 2020. 5. 28.
반응형

코로나19 영향으로

  • TV를 이용해 유튜브를 시청하는 인원이 대폭 늘어난 것으로 파악
  • 유튜브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이용하지 않았던 시청자까지 유튜브에 눈을 돌린 영향
  • TV제조사들 OTT를 통해 TV를 시청하는 인원에 수요에 맞춰 스마트 8K TV제품
  • 전세계 TV중 스마트 TV비중 81%에 달함/ 
  • LG전자는 최근 자사 TV 사용자가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LG 채널` 서비스를 확대
  • TV와 유튜브의 결합은 광고 시장에도 변화를 가져옴, 유튜브는 광고주들이 TV 화면으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청자를 타깃으로 할 수 있는 새로운 광고 프로그램을 시작

모바일 콘텐츠를 시청하는 패턴은 편의성은 많지만 화면의 사이즈와 생동감이 떨어져 스마트 TV로 돌아오는 중인데 스마트TV의 생동감과 현장감각에 대한 대안을 모바일에서 찾기는 쉽지 않을 듯 하다. 결국 화면 SIZE의 본질적인 회귀가 이우어질듯 해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