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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vertising/컨텐츠

2024년 슈퍼볼 광고

by 링마이벨 2024. 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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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YLOR SWIFT부터 다양한 과자까지 2024년에 주목해야 할 8가지 슈퍼볼 광고 트렌드

인플루언서의 등장, Z 세대의 노력, 많은 사탕과 Taylor Swift는 빅 게임 마케팅의 가장 큰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
작성자: Jeanine Poggi  EJ Schultz 2024년 2월 5일에 게시되었습니다. 브랜드들은 이미 빅 게임 광고를 위한 크리에이티브를 공개하기 시작했습니다.  
크레딧: 광고 연령별 종합

Super Bowl LVIII의 광고 게임은 최근 상업용 그릇과 매우 유사해 보입니다. 유명 인사들이 붐비는 장소부터 가벼운 식사까지, 슈퍼볼 광고주들은 CBS에서 2월 11일 게임의 게임 내 광고에 관해 검증된 광고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형 화면에 방송되는 것 외에도 브랜드는 크리에이터 경제 , AI 및 잠재적인 바이럴 순간에 활용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Kansas City Chiefs가 Super Bowl Sunday에서 San Francisco 49ers와 대결할 때 주목해야 할 상업적 동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한민국에서 프로야구에서 시구하는 느낌이라고나 할까? 우리 브랜드로는 기아차와 현대차가 있었는데 올해는 광고를 안하는가뵈! 흑자가 일어나 좋다고 이야기 했는데 그런게 아닌가벼! 

 

과자 그릇 

사탕과 과자 브랜드가 대거 빅 게임에 뛰어들었고, 지금까지 6개가 슈퍼볼 일요일에 광고를 방송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정규 슈퍼볼 광고주인 M&M's(부모 Mars는 지난 14개 게임 중 13개 게임에 광고주를 보유함 )가 돌아올 예정이며 Lindt, Nerds 및 Drumstick을 포함한 첫 번째 타이머가 합류합니다. 가끔 슈퍼볼 광고주로 활동하는 리스  오레오 도 등장한다. 

이는 해당 부문의 현대 기록 수치입니다. 지난 20년 동안 단일 슈퍼볼에 광고된 과자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수는 3개였습니다. 2016년 에는 Butterfinger, Skittles 및 Snickers가 광고를 게재했으며 2020년에는 Pop-Tarts, Reese's Take 5 및 Snickers 가 등장했습니다. 광고시대 슈퍼볼 광고 아카이브.

 

슈퍼볼의 과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Ad Age와 인터뷰한 전문가에 따르면 올해 슈퍼볼이 제과 브랜드에 매력적일 수 있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여기에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마케팅의 부활, 해당 카테고리의 광고 지출 증가, 젊은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 등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Nerds는 인기 있는 TikToker Addison Rae를 탭하여 티저에 등장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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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향력 있는 순간  

인플루언서가 반드시 의미 있는 방식으로 슈퍼볼 광고에 진출하지는 않았지만, 크리에이터는 계속해서 마케팅 담당자의 빅 게임 전략에서 더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이는 대부분 브랜드가 게임 중에 젊은 청중, 특히 Z세대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 광고보다 더욱더 블로그나 프로그램내에 유투버의 영향력이 더 큰것을 인지하고 우리나라도 아프리카에 대해 게임업체들이 진심으로 마케팅하는 것과도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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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rds가 슈퍼볼 마케팅에 Rae를 활용(Research Assessment Exercise) 하는 것 외에도 PepsiCo의 Starry는 TikTok에서 음악을 선보인 그래미상 후보 래퍼인 Ice Spice를 활용했습니다. PepsiCo는 Sierra Mist를 대체하여 2023년 1월 매장에 데뷔한 Starry 가 Z세대 사이에서 코카콜라의 Sprite에 맞서 진출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그리고 화장품 브랜드 엘프는 싱어송라이터 메건 트레이너(  Meghan Trainor), '쥬리 듀티(Jury Duty)'의 로널드 글래든(Ronald Gladden), '슈츠(Suits)' 등 전통적인 유명 인사들로 가득 찬 티저에서 '베니 드라마'로도 알려진 틱톡 크리에이터 베니토 스키너(Benito Skinner)를 뷰티 브랜드의 Z세대 인턴 쿠퍼로 캐스팅했다. ”에는 지나 토레스, 릭 호프만, 사라 래퍼티가 출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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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몇 년 동안 TikTok Tailgate 게임 전 라이브 스트리밍을 주최한 NFL 은 축구를 주제로 한 교실 수업이 소셜 미디어의 관심을 끌었던 3학년 교사 Mary Martinez 를 포함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NFL은 또한 아티스트 Devon Rodriguez 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 틈새 분야의 크리에이터를 활용했습니다 . 그는 빅 게임에 앞서 NFL Honors 시상식 프레젠테이션에서 스피드 스케치 초상화에 대한 재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슈퍼볼 마케팅의 영향력 있는 사람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상징적인 이미지 

여러 브랜드가 빅 게임 광고에 익숙한 스크립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Budweiser는 2014년과 2015년 Big Game 광고를 연상시키는 지점에서 Clydesdale-dog 콤보를 다시 가져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그 메시지는 회복력과 결단력에 관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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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호이저-부시 인베브(Anheuser-Busch InBev)가 게임 독점권을 포기한 이후 두 번째로 슈퍼볼에 출전하는 쿠어스 라이트(Coors Light)는  빅 게임을 위해 '실버 총알(Silver Bullet)' 열차를 부활 시켰다 . 이제 이 이름은 "Chill Train"이며 Coors Light는 컴퓨터 생성 이미지를 통해 팬에게 가상으로 기차를 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광고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결혼식 최고의 남자 로 묘사되었던 E-Trade 베이비가 다시 한 번 등장합니다.

유명 인사가 가득 

최근 슈퍼볼 역사에서 그랬듯이, 브랜드들은 빅 게임 광고에 유명 연예인 대변인 한 명을 두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점점 더 많은 마케터들이 30초를 평범한 용의자부터 잘 알려지지 않은 얼굴까지 가능한 한 많은 스타로 채우고 있습니다. 물론 연예인들은 항상 슈퍼볼 광고에 충실했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브랜드들은 누가 가장 유명한 얼굴을 광고에 넣을 수 있는지 게임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Michelob Ultra의 광고 에는 Lionel Messi, NFL의 전설 Dan Marino, "Ted Lasso" 스타 Jason Sudeikis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ina Fey는 Jane Krakowski와 Glenn Close의 카메오가 포함된 Booking.com 광고에서 주연을 맡았습니다 . State Farm은 액션 영화 스타일의 광고에 Arnold Schwarzenegger를 포함시켰는데, 배우가 "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 출연하는 동안 삽입했습니다. Uber Eats는 이미 게임 내 자리에 출연할 유명인 명단을 공개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 목록에는 David Beckham과 Victoria Beckham이 포함되어 있으며 아마도 Jennifer Aniston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크리스토퍼 월켄이  기아차에 출연한 지 8년 만에 BMW에 출연하게 됐다.   그는 "Yeah!"라는 노래를 부른 Usher의 광고에 합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티저에 나왔어요.

그러나 시청자들은 셀러브리티의 바다에 압도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1월 Ad Age-Harris 여론 조사 에서 응답자의 41%만이  셀럽을 최고의 캐스팅 선택으로 꼽았지만, Z 세대 응답자의 53%는 스타 파워를 선호했습니다. 동물은 모든 데모에서 47%로 최고의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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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한 효과 

하지만 슈퍼볼에 등장할 가장 큰 유명인은 물론 Taylor Swift가 될 것입니다. Taylor Swift 는 Travis Kelce를 응원하기 위해 라스베이거스의 Allegiant Stadium에 참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wift 는 Buffalo Bills와의 Kansas City Chiefs 플레이오프 경기에서 5,040만 명을 끌어모으는 등  이번 시즌 NFL의 시청률을 높이는 요인이 되었습니다. 이는 1년 전 비슷한 플레이오프 게임에 비해 10% 증가한 수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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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브랜드가 소셜 미디어에서 Swift의 악대차에 뛰어들 것으로 예상되며 일부 에이전시와 소셜 미디어 관리자는 그러한 순간이 어떤 모습일지 준비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Swift 자신이 경기 중 브랜드의 슈퍼볼 마케팅에 등장하게 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Brands는 Swift가 첫 번째 Chiefs 경기에 참석했던 9월에 Swift-Kelce 관계에 편승했습니다 .

 
출처: Dunkin' x Little Words Project, Kid Super, Heinz(인스타그램)

AI의 역할  

생성적 AI는 2023년 게임을 앞두고 이제 막 주류 의식에 등장했으며 일부에서는 2024년이 신흥 기술을 위한 일종의 다가오는 파티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업계 리더들에 따르면 AI는 아직 광고를 작성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르지 못했다고 합니다 . 일부의 경우 30초에 약 700만 달러에 달하는 슈퍼볼 광고 비용은 AI에 맡기기에는 너무 큰 비용입니다. 

하지만 이 기술은 다른 방식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주로 광고 개발 초기 단계를 포함해 이면의 도구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브랜드가 일반적으로 게임 중에 실시간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소셜 미디어는 AI 활성화를 위한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합니다. 

광고 소재 자체에도 AI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Google은 광고 에서 Pixel 8 휴대폰의 AI 기능을 선보이고 있으며 Etsy(치즈브랜드)는 생성 AI, 기계 학습 및 인간 큐레이션을 혼합하여 관련 선물을 노출하는 서비스 인 선물 모드를 강조하는 광고를 방송할 예정입니다 . 하지만 현장에서는 AI에 대해 직접적으로 언급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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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 액션

물론 광고와 티저 몇 개를 만드는 것만으로는 더 이상 충분하지 않습니다. 30초 동안 700만 달러를 지출하는 브랜드는 시청자가 슈퍼볼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올해 DoorDash는 빅 게임 기간 동안 광고된 모든 제품에 대해 단일 우승자를 수여하기로 약속하는 경품 행사를 통해 가장 야심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참가자가 특수 마이크로사이트의 DoorDash 광고에 표시된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이러한 전술은 잠재적으로 브랜드에 자사 데이터의 보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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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코올은 줄고, 자동차는 약해

현재까지 이 게임에는 주류 광고가 눈에 띄게 부족합니다. Anheuser-Busch InBev는 Bud Light, Budweiser 및 Michelob Ultra 의 3개  광고 시간을 2분 30초에 걸쳐 방송하고 있지만 이는 작년의 3분 광고 시간보다 단축되었습니다. 양조업자는 지난해 경기부터 주류 광고 독점권을 포기하고 디아지오, 레미 마틴, 하이네켄, 몰슨 쿠어스 등이 뛰어들었다. 지금까지는 몰슨 쿠어스만이 돌아왔다. 계절성이 이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맥주 구매 성수기는 여름이며, 주류 브랜드는 봄과 여름 풀사이드 음주 외에도 휴일에 중점을 두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겨울의 슈퍼볼은 이러한 우선순위에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한편, 전통적으로 빅 게임에 충실한 자동차 카테고리는 계속해서 약간 부진합니다. 현재 기아, BMW, 토요타, 폭스바겐 등 4개 자동차 제조사가 총 4개의 광고를 게재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3개 자동차 제조사가 4개 광고를 게재했던 것과 비슷하다. 하지만  6개 자동차 제조사가 총 8개 광고를 게재했던 2022년 게임에 비하면 상당한 하락세 다. 기아, 제너럴 모터스, 닛산, 폴스타를 포함한 대부분의 브랜드는 값비싼 투자를 통해 전기 자동차 야망을 실현했습니다. 그러나 이후 전기차 시장의 잠재력에 대한 과대광고는 식어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BMW와 기아는 이 게임을 이용해 새로운 EV 모델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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