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ing

2020년 5월 광고정보 짜글이

by 링마이벨 2020. 5. 24.
반응형

 이젠 옜날 자료네 2020년의 성장율이란 광고시장과 소비지출영역인데 안타깝습니다. 2019년 이후로 반등예상 했었는데... 

 

  • TV맹추격하는 Digital , 포스트 코로나시대 'new normal'로 부상/ 지상파TV가 20년 상반기 거의 -30%로 줄어드는 수준으로 예상 할 수 있고 현재의 매출에서 전체적으로 -30%로 예상할 수 있는 수준, 그러면 KMS 공중파 개별로 2천억원의 매출이 안될 수도 있는 상황으로 예상
  • 짤방에 잘 어울리는 Digital platform 급부상 사람들이 점점 잛은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가는 있음 컨텐츠의 과다현상으로 이제는 컨텐츠도 잛고 임팩트 있는 영상으로 점점 더 잛게 변하고 있음/ 아마도 디지털의 가장 강력한 경쟁은 디지털로 보일 수 있음. 콘텐츠도 자극적이고 점점 잛아지고 있는 현상. 광고의 CREATIVE도 변화해야 하는데 어찌보면 광고만 그대로인것 같은 
  • 광고회사: 삼성그룹 제일기획, 현대자동차 이노션, LG그룹 HS애드 사정도 비슷 이노션은 현대차 신차예산이 거의 없어진 상황 "글로벌 소비가 위축 가전등 내구 소비재 까지 직격탄을 맞고 있는 상황 

디지털의 약진은 어디에든 있네! ㅠㅠ 실제로 얼마나 증가할지 모르지만 10% 증가예상으로 제일기획은 방송은 그대로 인쇄, 옥외는 현상유지네! 

아마도 이자료는 전망에 대해 증가, 감소, 유지, 급증 이라는 항목으로 설문조사한듯 

어쨌거나 온오프 골든 CROSS현상이 나오겠네! 역전현상 Corona는 이상황에 불난집에 그래도 기름부은 격이 돼어 버렸네! 그런데 망가질거고 대응할 거라면 이렇게 확변하고 대응하는 것도 하나의 대응을 주목하는 것으로도 중요한 것으로 예상됨 

13조원중 6.4조원 약 48% 디지털은 올해를 어차피 corona19에 상관없이 역전을 예상했구나! 

확실히 게임업체는 나아지는 구나! 

517b$이면 얼마인가? 5170억달러이니 5170*1000=5,170,000억원 517조이네! 2018년 287조에서 517조로 증가했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