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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뱀미디어

by 링마이벨 2022. 12.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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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뱀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초록뱀미디어 (11,800원 ▲450 +3.96%)하이그라운드와 132억원 규모의 드라마 '빨간 풍선' 제작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의 8.85% 규모다. 드라마 '빨간 풍선'은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3', '나의 해방일지', '비밀의 집', '태풍의 신부' 등에 이어 올해 다섯 번째 방영된 초록뱀미디어 드라마 라인업이며 오는 4분기부터 매출액으로 반영된다. '빨간 풍선'은 방영 채널을 다변화한 가운데 시청률도 높아 성공적인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TV조선뿐 아니라 글로벌 최대 OTT 플랫폼인 '넷플릭스'를 비롯해 국내 OTT 플랫폼 '티빙', '쿠팡플레이', '웨이브' 등에서도 볼 수 있다. 지난 17일 첫 방영 이후 방송 단 2회 만에 최고 시청률 4.5%, 분당 최고 시청률 5.2%를 기록해 초기 방영 결과도 순조롭다. 초록뱀미디어 관계자는 "왕가네 식구들, 왜그래 풍상씨, 오케이 광자매를 집필한 문영남 작가 작품으로 지난해 최고 시청률 32.6%를 기록한 '오케이 광자매' 이후 1년만에 제작된 복귀작"이라며 "'수상한 삼형제', '왕가네 식구들', '왜그래 풍상씨' 등을 함께한 진형욱 감독도 합류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초록뱀미디어는 사전제작 IP(지적재산권) 작품의 제작 편수를 늘리고, 수익배분보장 또는 판권을 보유하는 방향의 드라마 라인업 확대 전략을 취하고 있다. 내년에는 이미 제작을 완료한 '유스' 뿐 아니라 '판도라 : 조작된 낙원', '7인의 탈출' 등 다양한 텐트폴 작품들이 라인업으로 준비되어 있다.

 

  • 이 와중에 합병을 한 이승기 회사 후크 엔터테인먼트와의 관계가 있구먼? 1998년 설립된 이후 부직포사업 등을 영위했으나 2008년 부직포사업 부문을 물적 분할한 뒤 현재는 드라마 등의 프로그램 제작 및 배급에 전념하고 있다.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OST, 컬러링, 캐릭터상품, 테마파크 개발 등의 각종 부가사업을 사업화하고 있다. 수익성은 좋지 못하여, 2013년 이래 다소 적자를 기록하고 있다. 작가, 프로듀서, 연기자를 양성하고 있기도 하다.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코인거래소 빗썸 실소유주라는 의혹을 받고 있는 강종현과 연인 사이였던 배우 박민영이 소속된 연예기획사로, 초록뱀미디어의 100% 자회사다.
  • 초록뱀미디어는 운영 중인 연예·버라이어티 채널 케이스타(K-STAR)가 다양한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를 통해 미디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1일 밝혔다.
  • 케이스타 채널은 최근 리얼리티 예능 '고딩엄빠'를 통해 자체 시청률을 경신하며 예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고딩엄빠는 10대에 결혼, 출산, 육아를 경험하게 된 고등학생 엄마, 아빠의 일상을 관찰하는 리얼리티 예능프로그램
  • 고딩엄빠는 높은 화제성을 바탕으로, 현재 방영 중인 시즌2는 시청률이 3.0%를 돌파해 시즌1의 최고시청률(2.3%)을 경신했다. 케이스타 채널은 최근 스포츠 예능 분야까지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다. '파하하'는 골프에 대한 지식도, 흥미도, 쳐본 적도 없는 '하하'가 오로지 아버지를 위한 마음과 섭외로 하는 마음, 100% 타의로 시작하게 된 골프 입문기 예능 프로그램이다.
  • '버디보이즈'는 지금까지 없던 출중한 골프 실력을 가진 MZ 남자 아이돌들이 골프와 여행을 함께 즐기는 신개념 프로젝트
  • 과몰입을 보장하는 힐링 골프 여행의 MZ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다음 달 18일 첫 전파를 탈 예정인 '대한민국 배드민턴'은 MZ세대에 부는 배드민턴의 새로운 바람을 대표하는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이다. 초록뱀미디어 관계자는 "앞으로 초록뱀미디어는 자체 제작한 콘텐츠의 특성에 가장 적합한 채널과 플랫폼을 선택하고 이를 유통할 계획"이라며 "방송사나 플랫폼이 일정 정도의 이윤을 보장해주면서 IP를 가져가는 방식 대신, 온전히 IP(지식재산권)를 갖고 방영권을 판매하는 유통 전략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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