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착오

by 링마이벨 2020. 8. 15.
반응형

착오란 정직의 또다른 형태이고 집착의 예를 들어주는 반증의 예인 것이다. 착오는 의도했던 행위와 관련시켜서 어떠한 연관성을 끌어내는 것이 아니라 잘못 그 자체의 관점에서 착안을 햬던 것이다. 우리는 상황에서 판단을 하는 것이 아닌 지극히 내 이밪에서 내가 어려움을 겪는 그 상황과 연결시켜 생각하게 되어 상황의 오류인 것이다. 만약에 그 플롯이 현상과 이상이라면 그건 아마도 현실에 내가 살고 있지만 내가 이상의 미래와 이야기 하는 인식의 오류일뿐이고 인게이지된 현실에 취약함을 드러내는 것일 뿐이다.나는 현실과 과거의 기억과 미래의 기억인지 모를 혼동을 일으키곤 합니다. 내가 경험한갓인지 학습된 것인지 경험된 것인지 모르지만 실체와 우리의 의식속에 형상과 혼동을 할 수 있는 것이다. 결국은 우리의 경험을 통하여 하나의 결과물로 뇌속에 conversing되는 것이다. 우리는 기억을 통해 현재를 미래를 꿈꾸어간다. 그 기억이 긍정적으로 형성이된것이듯 기억이 부정적으로 형성보다도 그 마음가짐이 더 중요해 보인다. 왜냐하면 그 마음가짐이 기억을 형성하고 오늘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