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ing/플랫폼

아마존

by 링마이벨 2023. 9. 4.
반응형

공식적으로 우리가 이야기 하는 retail media의 급부상이다. 빅테크의 매출이 하락하고 더구나 광고관련 메타의 '앱 추적 투명성정책( ATT)와 애플의 정책에 광고산업이 휘청거릴 수 밖에 없었다. 거기에 인플레이션과 경기둔화라는 광고시장과 SNS 마케팅에 악재일 수 밖에 없었다. 결국 소셜만으로는 광고시장을 이끌기가 더욱더 어려워 졌고 아무래도 매일매일 우리의 삶과 직간접 연결돼는 Casual life에  연결돼 기본적인 구매가 이루어지는 오픈마켓의 미디어의 유대'bonding'는 아무래도 더욱더 강해질 수 밖에 없었고 광고가 콘텐츠가 이 시장을 파고들어가게 된 것이다. 이러한 retail media의 파급력이 커질 수 밖에 없는 시대가 된것이다. 

리테일 미디어는 전통적인 프로세스와는 달리 소비자와 직접적인 소통을 하다보니 아무래도 중간의 유통점과 유통의 과정이 생략된 것이다. 아무래도 요즘 쿠팡이 CJ나 신세계등 식품업체 MAKER보다도 우위를 가져가는 이유일 것이다.

 

Salesforce 2023년 전망 리테일업계 변화  충성도 증가와 Costdown

리테일 업계 전망 1: 데이터를 발판으로 새 업종 진출 도모(건강,기술,물류,미디어로 확장)

리테일 업계 전망 2: 고객을 대면하는 근로자가 디지털 매출을 좌우

 

리테일 업계 전망 3: 매장 판매점원이 라이브 스트리밍까지

 

리테일 업계 전망 4: 고객 서비스는 고객 센터 너머로 확장 지속

 

리테일 업계 전망 5: 프론트 오피스로 이동하는 공급망

2023년 2027년 Retail media 추정치 

 

 
 
 

 

2022년 리테일 미디어 포함 미디어들의 광고 매출(1350kwon)_ 무리가있네여! 1350원으로 하

  • 아마존 광고 매출 380억 달러(한화 51조) 
  • 월마트 광고 매출 27억 달러
  • 뉴욕타임스 광고매출 5.23억 달러
  • 우버 광고매출 5억 달러

주요 광고기업들의 2022년 광고 매출

  • 마이크로소프트 검색 광고 매출 115.9억 달러(한화 15조) 
  • 구글 광고 매출 2244.7억 달러(한화 303조) 
  • 페이스북 광고 매출 1136.42억 달러
 

아마존의 비즈니스

  왜 아마존도 그렇고 쿠팡도 그렇게 미디어 아니 광고에 직접 목을 메는지에 대해 궁금해졌는데 광고자체의 비즈니스가 유통관련 프로세스도 단순하고 거기에 따른 매출 revenue가 훨씬 투입대비 효과가 명확하기 때문이다. 

  •  21년 월마트 5,592억달러 / 아마존 3,861억달러
  • 22년 월마트 5,679달러 /  아마존 5,727억 달러 

광고수익이 2022년(한화 10조/ kwon1300)의 분기당 매출이 그것도 차분히 들어오니 얼마나 훌륭한 시장이랴? 대한민국의 미디어 시장이 12~13조 시장이다 보니 대한민국의 미디어 시장과 단가는 얼마나 정체 되어 있는 것이랴? 그래서 물건을 파는 open market이 이렇게 media에 목숨을 거는지도 모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