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불확실성에 대한 두려움을 그만하고 가능성에 대해 흥분하십시오!

by 링마이벨 2022. 10. 30.
반응형
"불확실성에 익숙해지면 인생에 무한한 가능성이 열립니다."

가던 길을 포기하고 새로운 길을 접해보자! 산속에 있는 수많은 길이 난 이유가 무엇일까? 그 익숙한 길보다 새로운 길을 가고 싶은 사람들의 바람 아닐까? 가끔 오르던 길에 가로등도 없고 내리막이 심한 언덕길을 내려가야 할 때! 윤동주가 산책하던 길에서 밑으로 내려갈 수 있는 길을 저녁에 내려가다가 후진으로 그 오르막길을 올라왔던 기억이 있다. 실제로 그 내리막이 막힌 길인지 아래로 통한 길인지는 아직도 모르지만 한 번도 그 길을 갔다가 몇 번 돌아오곤 했었다. 좋은 길 우리가 아는 길만 다닌 경험으로는 그 시점에 다다르면 새로운 모험을 하기가 어려워지는 것이다. 

불확실성이 가장 큰 자산임을 깨닫게 된 시점이었습니다. 내게는 하나의 길이 아니라 무한한 길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 무서운 백지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는 무한한 가능성의 삶을 살겠다고 맹세합니다.

상당히 고상한 소리처럼 들리지만 , 그것이 내 일상 생활에 의미하는 것은 두려움, 실패 또는 불안이 내 미래를 제한하거나

나의 미래를 제한하는 것을 거부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내가 항상 모든 것을 느끼지 않는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은 내가 나 자신의 가능한 미래를 볼 때 내가 성공하지 못할 것이 두려워 자동으로 거절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불확실성을 수용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때때로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의심의 구름과 물음표뿐입니다. 하지만 미래가 정해지지 않았을 때, 우리가 하나가 되지 않을 때 우리는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내 인생에서 이것은 새 직장, 새 아파트 또는 새 도시를 찾는 것과 상관없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때 두려움과 스트레스가 내 삶에 가하고 싶은 한계를 무시하려고 노력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빈 종이를 내려다본 이후로 몇 년 동안 나는 빈 페이지의 반대편에서 가능성을 보는 몇 가지 트릭을 배웠습니다.

나는 나의 상상력과 시각화를 가능한 한 많이 사용하려고 노력한다.

우리의 창의적 사고는 성가신 물음표 구름을 꿰뚫어 보는 데 도움이 되는 유일한 방법인 경우가 많습니다. 베스트셀러 작가로서의 멋진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만드는 것이든, 새로운 헤어스타일로 내가 어떻게 보일지 상상하는 것이든, 상상력과 시각화는 우리가 될 수 있는 것 이상의 것을 볼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 또한 처음에는 미래를 배제하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의과대학에 가서 의사가 될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너무 성급하게 제 자신을 제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특정 미래가 한계에 도달했다고 스스로에게 말한다면 불확실성을 완화하는 것이 아니라 가능성을 제한할 뿐입니다. 나는 여전히 삶의 불확실성을 가능성으로 바꾸는 데 때때로 어려움을 겪는다. 내가 슈퍼히어로로서의 놀라운 삶에 대해 아이들에게 얼마나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더라도, 나는 실제로 슈퍼히어로가 될 수 없었습니다... 아직.불확실성이 다가오기 시작할 때 나는 여전히 공황 상태가 증가하는 것을 느낍니다. 최근에 현재의 대학원 과정을 넘어서는 내 삶을 상상하려고 하다가 질문의 벽에 부딪혔습니다. 더 정확하게는 구름 같은 질문을 받았을 때 의심의 벽이 생겼습니다. 나는 내 기술에 의문을 제기했고 미래의 전망이 있는지 의심했습니다. 나는 가능성을 보지 않고 재앙만 보았다. 나는 결코 "진짜" 직업을 찾지 못할 것입니다. 나는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나는 나 자신이 부정의 소용돌이 속으로 빠져드는 것을 느꼈다. 나는 단 하나의 끔찍한 결과, 즉 완전한 실패를 상상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가능성에 대해 어렵게 배운 어떤 것도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불확실한 미래의 무게는 너무 컸습니다. 그것은 나를 끌어당겼다. 내가 나 자신을 위해 만든 제한적이고 끔찍한 미래에서 나를 꺼내는 데는 사랑하는 친구의 말이 필요했습니다.

 

내가 커서 무엇을 원하는지 아직 몰랐기 때문에 끔찍한 불확실성과 내게 닥칠 끔찍한 미래를 한탄하면서 현명한 친구는 "너무 질투가 나서 어디든 갈 수 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대로 클릭했습니다. 내 친구는 내 앞에 놓인 불확실한 미래를 질투했습니다.

갑자기 오래전에 종이에 적었던 사명 선언문이 생각났습니다. 무한한 가능성의 삶을 살 것을 맹세합니다. 쉽지 않은 삶도, 확실한 삶도 아닌 가능성이 있는 삶. 내 가능성의 대부분은 이동에서 비롯되지만 가능성이 무한한 대부분의 삶은 집에서 훨씬 더 가깝습니다. 모기지와 아기가 있는 내 친구는 그녀에게 새로운 기술과 영감을 주는 온라인 과정에서 가능성을 찾습니다. 우리가 창의적이고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만 있다면 우리 모두는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무한한 가능성 은 그 자체로 걱정과 투쟁의 근원이 될 수 있습니다. 결국 대학원 진학의 길을 택해야 했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선택의 수와 상관없이 우리 모두는 한 방향을 선택하고 시작해야 합니다.

 

내 친구가 그토록 질투하게 만든 선택을 요약하려고 했을 때, 나는 과거의 성공 영역을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는 종종 가장 가깝고 가장 소중한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지만, 이 모든 압도적인 선택에 대해 다른 사람들에게 이야기하려고 했을 때 모두가 압도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많은 선택을 논의하는 대신 저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나는 내 열정을 공유했습니다. 그들은 내 강점으로 본 것을 공유했습니다. 패턴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나의 강점, 열정, 가능성이 겹치는 곳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다음 결정을 내릴 수 있을 만큼 목록의 범위를 좁힐 수 있었습니다. 나는 또 다른 대학원에 지원하기로 결정했지만 이번에는 수천 마일 떨어져 있는 대신 가족과 가까이 살 수 있는 대학원에 지원했습니다. 나는 미지의 것을 무한한 가능성으로 바꾸어 나에게 가장 잘 맞는 가능성을 선택했다. 어쩌면 당신에게 가능성은 당신이 사랑하는 것을 잊어버린 페인트 세트에 있습니다. 가능성을 찾는다는 것은 올바른 가능성을 찾아야 한다는 압박감을 떨쳐버리고 현재로서는 어느 쪽이든 즐기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당신은 자신의 삶의 좌우명을 쓰고 그것이 당신을 어디로 데려가는지 확인함으로써 가능성을 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