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럭셔리

by 링마이벨 2020. 7. 17.
반응형

왜 우리는 럭셔리 시장이 급속도로 감소하는데 우리늬 시장이 사그라들지 않는 이유는 아무래도 우리가 럭셔리에 대한 호감도가 높거나 아니면 럭셔리 시장에 대한 축소에 대해서 반감이 많이 작용하는 것이다.
그러면 왜 호감도는 왜 그리 높은지 이유는 무엇일까? 왜 유달리 우리는 나를 드러내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 표현력이 많이 모자라고 또한 많은 무시와 열등감이 작용하는듯 허다. 유난히 나를 표현하는 것이 약하고 열등감이 브랜드에 대한 집착을 만든것같다. 광고에 대한 탄력도가 높고 나 보여지는 내가 실재의 나보다 중요하다고 보여지는 부분에 대해 그 의존도가 높은 부분이 존재하게 돼는 것이다. 그러한 과시욕과 나의 존재감을 드러낼 구 있는 부분 그것이 명품이라는 것이다.
거울에 비춰지는 모습이 거울앞에 있는 나보다 중요한 것이다. 그 중요한 대체가 명품이 되는 것이다. 그래서 수입차가 팔리고 차가 중요해지는 이유와 비슷한 맥락인 것이다. 내가 VIP로 보여져야 하는 것 그것이 생존의 이유이고 생존할 수 있는 이유가 돼는 것이다. 만약 그 생명의 우선순위 그 ticket을 확보하게 돼는 것이다. 그리고 주변으로부터 불필요한 푸대접에서 벗어나 올바른 나의 존재이유와 혜택을 가지게 될 수 있게된다 생각한다. 일상적 부러움과 혜택을 가질 구 있다는 것이다. 상식적으로 혜택을 받고 상대적으로는 덜 불편 부당한 대우를 받게 되는 것이라 생각한다. 유난히 설움도 많고 한이 많은 민족 불편한 비 상식적인 죽음돠 여러 비상식적ㄴ 일들이 만들어낸 보호본능 또는 그 보호색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